BEAUTY

‘살찐자’에서 벗어나기! #정은지 다이어트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자기 관리로 꽉 찬 하루를 보내는 정은지의 일상을 주목하세요.

BY이재희2021.03.22
@artist_eunj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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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카다시안’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잘록한 허리와 볼륨감 있는 힙 라인을 자랑하는 정은지. 감탄을 부르는 이 보디 라인은 모두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를 통해 얻은 결과물입니다. 그녀도 한때는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으로 식욕억제제를 먹으며 건강하지 못한 방법으로 살을 뺐다고 해요. 하지만 부작용으로 인해 몸컨디션이 심각하게 악화하는 것을 느끼며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게 됐죠. 지금은 살을 빼기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을 위해 운동한다고 말하는 그녀는 SNS에 운동하는 일상을 올리곤 합니다. 운동부터 식단까지, 그녀가 평소 어떤 루틴으로 자기 관리를 하는지 궁금하다면 주목하세요!
 
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

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

눈바디로 시작하는 정은지의 하루! 그녀는 체중계의 숫자가 아닌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는 것으로 집중적으로 운동해야 할 부위를 체크합니다. 운동과 식단을 게을리했더니 허벅지에 군살이 붙었다며 다시 타이트한 관리를 시작하기로 해요.
 
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
헬스장을 찾은 정은지는 본격적인 근력 운동을 하기 전 스트레칭으로 워밍업을 한 뒤 힙과 허벅지의 군살을 다듬기 위해 하체 운동에 집중했어요. 바벨 스쿼트와 파워 레그 프레스 등 기구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허벅지와 힙 근육을 단련합니다. 상대적으로 약한 허벅지 안쪽 근력을 키우기 위해 바벨 스쿼트를 할 때 허벅지에 밴드를 착용하는데, 이렇게 하면 다리가 부들부들 떨리지만 근육을 강화하는 데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
운동을 마친 후 라디오 스케줄을 위해 이동하는 차 안에서 직접 싸 온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그 릭 요거트에 꿀과 견과류를 얹어 먹기도 하고 현미밥에 나물, 계란 프라이 등으로 구성한 건강한 식사를 해요. 다이어트를 위해 무조건 샐러드만 먹는다거나 무염식으로 철저하게 식단을 제한하기보다는 저염식의 한식을 즐겨 먹는다고 하네요. 한식파 정은지에게 나물 반찬은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
 
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

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못 한다는 건 핑계일 뿐! 정은지는 라디오 방송 중에도 틈틈이 복근 운동을 시도합니다. 의자에 앉은 채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으로 하복부를 단련 중인 정은지에게 자기 관리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어요.
 
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정은지 유튜브 영상 스틸 컷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그녀는 직접 저녁 식사를 만들어 먹습니다. 파 기름을 내고 양배추를 볶다가 다진 브로콜리와 새우살, 참치, 계란 등을 넣은 뒤 굴 소스로 간을 하면 간단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한 끼 식사 완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골고 루 들어가 영양까지 듬뿍 담은 한 접시 요리가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정은지의 일상에 자극받았다면 오늘만큼은 배달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 대신 그녀가 알려준 다이어트 조리법으로 저녁 식사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