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초보자가 저지르기 쉬운 8가지 실수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처음 메이크업을 시작했을 때를 기억하는가. 고르게 펴바르지 못한 파운데이션과 엉성한 아이라인, 돛단배 같은 눈썹 등 차라리 민낯이 더 나았던 싼티와 촌티나던 시절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십수년을 꾸준히 해 온 노련한 선수들도 가끔씩 이렇게 사소해 보이는 실수들을 저지르곤 한다. 완벽한 메이크업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가기 위한 메이크업 간단 처방전.::바비브라운, 에스티로더, dhc, 크리스챤 디올, 뷰티, 내추럴, 메이크업, 엘르. elle.co.kr:: | ::바비브라운,에스티로더,dhc,크리스챤 디올,뷰티

1. 과유불급스킨, 로션, 에센스에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베이스, 컨실러, 파운데이션, 파우더, 트윈 케이크까지 설명서대로 착실하게 바르는 모범생들. 피부가 쉴 틈 없는 것은 물론, 얼굴과 목에 생기는 경계선이 ‘떡칠한 여자’로 보이기 쉽다. 피부가 밝아 보이길 원할 때 파운데이션은 피부톤보다 한 톤 정도 밝은 것을 선택하고 목과 경계지지 않도록 얼굴 바깥쪽으로 갈수록 파운데이션 양을 줄여야 자연스럽다. 2. 주름이 많은 부위에는 소소하게 입주변, 눈주변같이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파운데이션을 더 많이 바르면 커버가 될까? 오히려 주름선만 도드라져 보이는 안타까운 결과를 보고 싶지 않다면, 얇고 적게 펴바르자. 손바닥이 따뜻해질 때까지 비빈 후 들떠 있는 부위에 꼭꼭 눌러주면 손바닥의 체온으로 파운데이션이 살살 녹아 매끈한 피부를 연출 할 수 있다. 3. 환한 빛, 밝은 조명 큰 소리로 이어폰을 듣고 있으면 큰 목소리가 나오듯, 어두운 곳에서 메이크업을 하면 떡칠한 마스카라, 삼각산 눈썹, 얼룩지고 뭉친 파운데이션이 되기 쉽다. 아무리 간단한 메이크업이라도 환한 빛과 밝은 조명은 필수. 4. 펄은 좁은 부위에만 얼굴에 입체감과 화사함을 주는 펄은 얼굴에 빛이 닿는 미간, 콧날, 눈밑 역삼각형, 입술 산, 턱의 도드라진 부위에만 살짝 발라준다. 펄을 바르는 면적이 넓어질수록 번들번들 얼굴이 부어보일 수 있다. 1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컨실러 SPF 10, 3만2천원.2 바비 브라운 일루미네이팅 브론징 파우더, 5만원. 3 크리스챤 디올 내츄럴 글로우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6만원.4 겔랑 키스키스 펄 글로스 익스트림 샤인 래디언트, 3만6천원.5 DHC 아이샤도우 달, 5천5백원 1 크리니크 아이브로우 펜슬 위드 브러쉬, 2만원.2 크리스챤 디올 프리시전 아이라이너(Dior liner), 4만원. 3 마스카라 퍼펙트 프로 더블 프로텍션, 1만4천원. 4 시그니처 블러셔 뺨에 부드럽고 건강한 색을 더해주는 에스티로더 블러셔, 가격 미정. 5 에스티로더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을 선사하는 시그니처 립스틱 15호, 3.8ㅎ, 3만원. 5. 눈썹은 자신의 눈썹 색깔로아이라인과 더불어 가장 고난이도 기술이 필요한 눈썹 그리기. 당연한 것 같지만 검은 눈썹 위에 갈색 섀도우를, 갈색 눈썹에 검은색 펜슬로 ‘눈썹 그린 티’를 팍팍 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 눈썹 펜슬은 눈썹과 모발과 같은 색으로 맞춘다. 만약 눈썹이 너무 진해졌을 때에는 면봉으로 닦아낸 다음 눈썹을 빗어주고, 눈썹 라인이 너무 두껍거나 비뚤어졌으면 면봉으로 닦아낸다. 6. 아이라인, 작은 점으로 메우자웬만한 고수들도 여전히 어려워하는 또렷하고 예쁜 아이라인 그리기. 펜슬이 아닌 리퀴드의 경우, 더욱 드라마틱한 결과를 볼 수 있지만 그만큼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다. 아이라인은 속눈썹에 선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속눈썹 사이사이에 촘촘히 작은 점을 찍어 메워야 한다. 이렇게 정성들여 바른 아이라이너가 눈 주위에 묻었을 경우에는, 이번에도 역시 면봉을 이용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다. 면봉에 파운데이션을 묻혀 닦아낸 후 파우더나 팩트로 지그시 눌러줄 것. 7. 뷰러는 마스카라 사용 전에만인형 같은 속눈썹을 위해 뷰러를 이용해 뿌리부터 3번 말아올리고 마스카라를 바른 후에는 절대 뷰러로 다시 컬링하지 않는다. 기껏 잘 정리해 놓은 길다란 속눈썹이 쑥 빠져나가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면. 8. 컬러는 간소하게 옷을 입을 때, 너무 많은 색상이 혼합되면 촌스러워지듯, 메이크업도 눈, 볼, 입술 중 포인트를 정해 한 곳에 힘을 주고, 다른 곳들은 연하게 표현해야 세련된 인상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