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비건으로 유명한 배우 임수정의 따라하고 싶은 채식 식단

채식이 체질! 건강과 소신을 지키며 채식을 실천하고 있는 배우 임수정. 비건으로 살아가는 임수정의 SNS에서 엿본 채식 식단을 정리해봤어요.

BY소지현2021.01.20
 
@soojunglim_@soojunglim_
채식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요즘. 연예계에서 비건으로 손꼽히는 스타가 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배우 임수정. 채식주의자, 즉 베지테리언은 식물성 음식 위주로 식생활을 하는 사람을 뜻하는데요. 페스코(해산물까지 섭취), 락토오보(동물의 알, 우유, 유제품까지 섭취) 등등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 세밀한 분류가 가능하죠. 임수정은 이 중에서도 비건, 즉 완전 채식주의자로 오로지 식물성 음식만 먹는 식생활을 하고 있어요.
건강이 좋지 않아 알레르기 검사를 하고 난 후 동물성 단백질이 몸에 맞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된 게 채식을 시작한 계기. 2015년부터 채식을 시작한 임수정은 "비건이 된 후 전보다 훨씬 건강해졌다"고 언급하며 "채식하기 전에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감기에 걸리고 자주 아팠는데 요즘은 면역력이 좋아져서 건강하게 잘 지낸다"고 덧붙였답니다. 또 임수정은 SNS에 비건 식단과 채식을 할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즐겁게 채식 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그의 피드에서 엿본 식단, 함께 살펴봐요!
 

비건 떡국 

@soojunglim_

@soojunglim_

깊고 풍부한 감칠맛을 내는 채수로 국물을 내고 애호박을 넣어 떡국을 완성한 임수정. 채수는 채소만으로 육수를 내는 대파, 배추, 통마늘, 표고버섯, 양파, 물 등을 베이스로 완성한 채소 육수랍니다. 여기에 두부로 고명을 올려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계란이 아니라고 언급하며 비건 떡국이라고 해시태그를 달았죠. 덕분에 '#비건떡국'을 검색하면 다양한 레시피의 떡국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가오는 설에 비건 떡국을 시도해봐도 좋겠죠? 
 

디톡스 식단은 '이렇게'! 

@soojunglim_

@soojunglim_

"커피, 알코올, 홍차도 마시지 않고 정해진 오가닉 채식 식단과 따뜻한 물로만 하루 두 끼의 식사를 하고 있어요"라며 몸을 정화하고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디톡스 식단을 공유한 임수정. 현미밥에 맑은 된장국, 된장을 곁들인 찐 양배추, 채 썰고 물로 볶아 깨소금으로만 간을 한 우엉과 당근 볶음을 소개했죠. 디톡스하는 동안 가장 좋은 점은 몸과 마음을 진지하게 바라볼 수 있고 관찰할 수 있다는 것. 원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살기 위해 어떤 가치를 두고 날마다 지내야 하는지 찾아가는 시간을 보낸다고 덧붙였어요. 
 

비건들의 천국, 우붓에서의 식사 

@soojunglim_@soojunglim_
몇 년 전 발리 우붓에서 여유를 즐긴 임수정이 선택한 디쉬는 비건 팟타이예요. 평소 팟타이에 들어가는 닭고기나 새우, 달걀이 보이지 않는 대신 두부가 눈에 들어오네요. 또 다채로운 과일 역시 비건들을 위한 최고의 디저트 메뉴!
 

베지테리언을 위한 비스트로 

@soojunglim_@soojunglim_
서울 회현에 위치한 미슐랭 원스타 레스토랑 제로 컴플렉스에서 비건 코스를 즐긴 임수정. 허브와 엔다이브, 청포도와 셀러리가 어우러진 그린 샐러드는 상큼 그 자체일 것 같네요. 제로 컴플렉스는 베지테리언 옵션이 가능한 프렌치 비스트로랍니다. 
 

최고의 비건 브런치  

@soojunglim_@soojunglim_@soojunglim_@soojunglim_@soojunglim_
2년 전 네덜란드 여행 중 비건 레스토랑을 찾은 임수정. 'Fresh Organic And Meat-Free'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식당 'Foam'인데요. 버섯 & 사워크라우트 토스트, 토마토 수프와 두부 스크램블 토스트를 즐겼다고 코멘트를 남겼는데요. 최고의 비건 브런치 메뉴였다고 덧붙였답니다. 
 

비건을 위한 생일 밥상  

@soojunglim_@soojunglim_
비건인 임수정의 생일 밥상은 어떤 메뉴로 구성돼 있을까요? 생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미역국은 깊은 채수로 만들었고, 현미밥에 채소로 만든 잡채와 장아찌, 비건 백김치가 찬으로 곁들어졌답니다. 또 케이크 역시 현미로 만든 쌀 케이크라고 소개했답니다.
 

비건을 위한 김치 

@soojunglim_@soojunglim_@soojunglim_@soojunglim_@soojunglim_@soojunglim_@soojunglim_@soojunglim_
비건 김치, 들어보셨나요? 임수정은 전남 장성에 위치한 백양사에서 사찰음식의 대가인 정관 스님과 함께 비건 김치를 김장하는 모습을 소개했어요. 비건 김치는 젓갈과 같은 동물성 재료를 넣지 않고, 고춧가루를 절이는 육수로 멸치나 황태가 아닌 채소를 사용한다는 점이 일반 김치와는 다른 점이랍니다. 동물성 재료와 오신채(파, 마늘, 달래, 부추, 무릇)를 사용하지 않는 사찰에서 만든 비건 김치는 갖은 양념 없이 콩 발효로 산뜻하고 깔끔하게 담그는 것이 포인트! 무와 갓을 기본으로 파프리카, 토마토 등으로 맛을 냈죠. 덕분에 해외에선 사찰 김치를 한국식 대표 비건 요리로 생각한다는 후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