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승아의 감각적인 사무실 #랜선투어 || 엘르코리아 (ELLE KOREA)
DECOR

윤승아의 감각적인 사무실 #랜선투어

자신의 브랜드 ‘셀로판’을 선보이며 사무실을 오픈한 윤승아. 그녀의 취향과 감각이 묻어나는 사무실 랜선 투어를 시작합니다.

장효선 BY 장효선 2020.11.09
 
‘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doflwl
취향 좋은 윤승아가 패션 브랜드 ‘셀로판’을 론칭했어요. 핸드메이드 가방, 활용도 높은 베이식한 티셔츠와 원피스 등을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디자인에 욕심이 생긴 그가 작업 공간을 마련한 뒤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승아로운’을 통해 사무실을 깜짝 공개했어요. 영화나 오래된 사진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가구를 디자인하거나 그동안 하나둘 모아왔던 빈티지 의자와 소품 등을 적극 활용하여 사무실을 꾸몄다고 합니다. 그의 상냥한 안내를 따라 사무실 투어를 시작해 볼까요?

 

‘승아로운’ 랜선 사무실 투어  

하나의 넓은 스튜디오 공간을 가구와 파티션을 사용해 용도에 따라 분리했는데, 크게 일하는 공간과 쉬는 공간으로 나누어 일상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했어요. 전체적으로 우드 소재와 차분한 그레이,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큰 틀을 잡고 중간중간 컬러플한 의자와 조명, 소품 등을 두어 생기 넘치는 인상을 주었죠. 평소 좋아하는 식물을 사무실 곳곳에 두어 공간의 활기를 부여하는 것도 잊지 않았어요. 
 
‘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그의 유튜브 영상에 자주 등장하는 큰 원목 장과 노란 컬러가 돋보이는 싱크대는 모두 빈티지한 분위기에 꽂힌 그가 영화에서 영감 받아 원목 가구를 만드는 도화현 작가에게 제작을 의뢰했다고 합니다. 자신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덕분에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었다고 하네요.  
 

도화현 작가 (@dohwahyun) 

@dohwahyun@dohwahyun@dohwahyun
주로 원목을 기본 재료로 하여 다양한 형태의 가구를 제작합니다. 나무가 가진 따뜻하고 빈티지한 감성을 잘 살리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공간이나 용도,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해 주로 오더 메이드 가구를 만듭니다. 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그동안 제작해온 작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원목 가구에 관심이 있다면 방문해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매장에서 직접 앉아 보고 무척 마음에 들어 바로 구매했다는 소파는 라이프&리빙 편집샵 챕터원의 제품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해도 질리지 않을 간결한 디자인과 몸이 푹 파묻히는 안정적인 깊이감으로 편안함까지 갖췄죠. 햇살이 잘 드는 창밖을 바라보며 안락한 소파에 앉아 커피 한잔과 함께 하는 휴식이라니! 덕분에 반려견 틴틴이와 다람이도 꿀 휴식 중인 것 같네요. 
 
Chapter 1. 공식 홈페이지

Chapter 1. 공식 홈페이지

탄탄한 구조 위에 폼과 화이버 완충 솜을 보강해 쉽게 무너지지 않으며 세 가지 옵션으로 커버 변경이 가능한 소파는 1백98만원, Comfortable Sofa Round 3seater by Chapter 1.
 
‘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소파 앞에 놓인 귀여운 미니 테이블과 느낌 있는 거울 셀카를 위해 구입했다는 스탠딩 거울은 빈티지 가구를 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앤더슨씨의 제품이에요. 빈티지 가구에 관심이 많은 그녀가 자주 방문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빈티지 가구 마니아들 사이에는 유명한 핫플레이스죠. 예약을 통해서만 쇼룸 방문이 가능하니 가기 전, 미리 연락하는 것은 필수! 
 

앤더슨씨(@andersonc_design)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가구 디자인 갤러리입니다. 약 한 달에 한 번씩 빈티지 가구를 수입해 소개하고 있어요. 의자와 테이블, 소파, 조명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직 예약을 통해서만 방문이 가능하니 가기 전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사전 문의를 해야 합니다. 건물 1층에는 디자인 갤러리에서 판매 중인 가구들로 꾸며진 카페가 마련되어 있어 가구를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어요.  
 
 
‘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조명은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데 큰 역할을 하죠. ‘셀로판’ 사무실이 감각적인 이유는 적절한 조명 선택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휴식 공간에는 따뜻한 느낌의 오렌지 컬러 조명을 놓아 에너지를 충전하고 릴렉스 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작업 테이블 위에는 그녀가 좋아하는 루이스 폴센의 판텔라 조명을 두어 작업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어요. 공간의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다면 그의 똑똑한 조명 사용법을 참고해보아도 좋을 것 같군요.  
 
Chapter 1. 공식 홈페이지

Chapter 1. 공식 홈페이지

버섯을 연상시키는 납작하고 둥근 디자인이 특징인 테이블 조명은 49만원, Nesso Table Lamp by Chapter 1.  
 
Hay 공식 홈페이지

Hay 공식 홈페이지

루이스 폴센의 대표적인 판텔라 라인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인 포터블 조명은 34만원, Louis Poulsen by Hay. 
 
@doflw‘승아로운’ 유튜브 영상 캡처
윤승아의 감각적인 사무실 랜선 투어, 어떠셨나요? 영감을 주는 인테리어 덕분에 일할 맛이 절로 날 것 같아 보이죠? 그녀를 꼭 닮은 공간에서 새로운 시작을 선언한 디자이너 윤승아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Keyword

Credit

    에디터 정미나(130 Collective)
    사진 헤이&챕터원공식홈페이지/인스타그램/유튜브 영상 캡처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