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요즘 이거로 요리하는 게 대세! #와플기계 #와플메이커

무엇이든 찍어드려요. 아주 뜨겁고 바삭하게! ‘크로플’을 탄생시킨 크로아상부터 삼각김밥, 삶은 감자, 인절미, 스팸, 계란, 누룽지까지. 와플기계를 이용해 ‘겉바속촉’한 한 상을 차려볼까요?

BY이재희2020.10.22
손자, 손녀들의 힐링 구세주, 박막례 할머니의 ‘와플기계로 감자전 만들기. 너가 하면 나도 혀~ 무엇이든 실현 가능한 막례 할머니가 감자를 손수 깎고 갈아 와플기계로 감자전을 만들었어요. 기계를 혼내고 타이르며 완성된 ‘겉바속촉’ 할머니의 감자전!
 
“사람도 실수하는데 기계라고 실수 안 하겠니? 그라도 너는 말을 해야지 왜 말을 못햐!” 
 
TIP!
할머니의 시행착오로 결국 혼나고 마는 와플기계의 말 못한 슬픔은 두 가지, 예열과 ‘기름칠’입니다. 눌어붙지 않도록 예열 된 와플 팬에 기름을 바르는 것이 핵심! 단, 누룽지, 크로아상 생지를 굽는 크로플이나 냉동 감자튀김 등 때에 따라 기름칠이 필요하지 않은 재료도 있어요.
 
감자전 외에도 와플기계로 창작이 가능한 요리는 무궁무진합니다. 무엇이든 구워 먹을 수 있는 재료면 무엇이든 OK! 떡와플, 밥와플, 김밥와플, 누룽지와플, 꿀호떡, 크로플, 계란을 구워 만든 오믈렛도 요리가 가능합니다. 벌집 모양의 깔끔한 정리는 덤! 오늘의 상차림, 와플기계를 이용해 창의력을 발휘해보세요.
 
조회수 297만! 레시피까지 더해진 ‘단디의 부엌’의 ‘와플기계로 만드는 신박한 요리 9가지



#떡와플 - 가래떡, 절편, 송편, 모듬떡, 찰떡 등 대부분의 떡은 구웠을 때 성공적! 꿀떡은 설탕이 흘러나와 와플기 청소가 힘들어질 수 있어요.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인절미는 해동 후 2~3분 이상 충분히 구워야 제맛! 노릇하게 구울수록 찹쌀도너츠 맛이 난답니다. 단, 굽는 도중 열어보면 안돼요! 
ⓒ YOUTUBE'단디의 부엌'

ⓒ YOUTUBE'단디의 부엌'



#삼각김밥 - 김을 벗겨내고 바삭하게 겉을 익히면 별미 중 별미! 취향에 따라 익히는 정도를 달리하세요!

ⓒ YOUTUBE '단디의 부엌'

ⓒ YOUTUBE '단디의 부엌'

 


치즈 불닭볶음면, 콘치즈, 부침개, 핫도그, 만두, 삼겹살까지 구워 먹는 ‘엔조이커플’의 ‘8종 와플 요리 막방!’





Keyword

Credit

  • 사진 Youtube 캡처 (단디의 부엌/ 박막례 할머니/ 엔조이커플
  • 에디터 이재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