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_mariahwasa
#1 품절 대란! '먹방의 신' 화사
」#2 연예인의 ♥으로 등극한 화사
」
적극적으로 화사를 리드하며 '직진 애교'를 선보이는 케이와 이에 심쿵하는 화사의 모습 그리고 역대급 퍼포먼스로 3차 경연 1위를 차지하며 590만 뷰를 자랑하는 두 사람의 빌리 아일리시의 'Wish You Were Gay' 무대를 준비했습니다.
화사의 인기는 〈퀸덤〉 밖에서도 이어졌는데요. 2017년 가장 눈여겨보는 후배를 묻는 말에 이효리는 "연습해서 되는 거랑 갖고 태어나는 건 좀 다르다고 생각하는데요. 노래도 잘하고 실력도 좋지만 '끼'라는 건 사실 타고난 게 있다고 생각해요"라고 대답하며 화사를 꼽았습니다. 2018년 화사의 첫 솔로 무대를 본 이효리는 자신이 뮤직비디오에서 입었던 옷을 선물로 보낼 정도로 화사에게 애정을 지니고 있죠. 서로를 향한 호감을 숨기지 않았던 화사와 효리는 이제 '환불원정대'로 멤버가 됐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아, 소유, 트와이스, 로꼬, 배우 강소라와 이다희 등이 화사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답니다. 화사의 활기차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에 기분이 좋아진다고 답했던 나나는 연말 공연에서 화사를 만나 손을 잡으며 '덕계못' 징크스를 깨기도 했죠. 또 수차례 화사의 팬이며 함께 협업하고 싶다고 얘기했던 청하는 한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성덕'임을 인증했어요. 이에 팬들은 화사에게 '연예인 팬 컬렉터'라는 애칭을 붙여주기도 했답니다.
#3 마리아로 입증한 솔로 파워
」


한 가지 주목할 것은 '마리아'가 중국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다는 점입니다. 중국의 QQ 뮤직차트에서 5관왕을 차지하고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QQ뮤직에서 종합 신곡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급상승 차트, 한국 차트, 유행지수 차트, 음악 찾기 차트 부문 1위를 석권했어요. 또 웨이보와 틱톡 트렌드 뮤직에서도 1위에 오르며 조회 수 18억 뷰를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답니다. 특히 중국 관영 CCTV 공식 웨이보가 중국 외교부 신임 대변인 기자회견장을 보도하며 '마리아'를 BGM으로 선택해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습니다. 공식적인 자리에서 한국 가수의 노래를 삽입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이기 때문이죠. 이처럼 파워풀하며 트렌디한 화사의 모습에 중국 팬들마저 열광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여성 솔로 가수 최초 미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아이튠즈 앨범 차트 22개국 톱 앨범 차트 1위 등등.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저력을 입증한 화사는 '히든싱어6'에 출연해 "세상의 미의 기준에 내가 안 맞으면, 내가 또 다른 기준이 돼야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젠 카리스마 넘치는 디바로 우뚝 서며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화사의 '마리아' 뮤직비디오도 지금 만나보세요!
#4 환상 케미! 여.은.파
」

#5 '환불원정대' 실비의 탄생
」

유일한 20대로 환불원정대 막내인 실비는 첫 만남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어요. 제시가 리더로 선정되려고 하자 한 치의 망설임 없이 'No'를 외치거나 조용히 랍스타 먹방을 선보이고 '저 가보겠습니다~'하고 촬영장을 떠났습니다. 막내로서 깍듯하고 예의 바르면서도 할 말은 하는 시원시원하고 똑 부러지는 면모를 가감 없이 드러냈죠. 개인 면담 때는 '마리아'에 맞춰 지미유의 머리에 장미꽃을 통통 튕기는 액션으로, 단체 모임에서 지미유와 천옥이 당랑권과 복싱을 할 땐 하품을 해 폭소를 유발하기도 했습니다. 제시인 은비에게 스며들어 나른하게 '오케이~, 예쓰~~ '와 같은 영어 추임새를 넣는 것도 꿀잼 포인트!
추석 특집에선 퀴즈를 내려는 제시의 화려한 몸짓과 웃느라 문제를 풀지 못한 엄정화 & 정재형의 모습에 "개판이네요"라고 묵직한 한 방을 날리기도 했죠. 이처럼 예측불허 센스 넘치는 멘트에 예능 만렙 유재석과 이효리는 물론 시청자들 역시 화사에게 빠져들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만옥하우스에서 이상형에 대해 '순박한 남자'라고 말하며 상상 연애 중이라고 미켈레 모로네를 언급했는데요. 덕분에 실검에 오르며 화사가 인정한 핫 가이라는 타이틀까지 획득했죠.
예능감뿐만 프로페셔널한 가수로서의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여의도 MBC 앞 사진관에서 진행된 촬영에선 슛이 들어가자 완전히 몰입하며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켰죠. 결과는 첫 컷부터 퍼펙트! 화보 장인으로 등극하기도 했답니다. 또 엄정화의 '초대'를 제시와 함께 커버해 재능 만렙 '비비 자매'의 케미를 선보이기도 했죠.
최근 녹음 현장이 담긴 예고편이 공개됐는데요. '이래서 화사, 화사 하는구나', '화사가 후렴구 부른 거 신의 한 수'라는 평이 있을 정도로 화사는 그야말로 뚜렷한 존재감을 발휘했습니다. 만옥과 천옥, 실비 그리고 은비! 네 사람의 '찐케미'로 완성된 환불원정대의 데뷔곡 'Don't touch me'는 오는 10일 공개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