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추석 특선 5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방구석 추석 특선 5

가족과의 만남을 최대한 자제하는 언택트 시대의 추석. 집에만 있다고 우울해하지 말고 드라마 정주행해보는 건 어떨까요?

장효선 BY 장효선 2020.10.02
가족과 함께  
 

키딩

키딩 공식 홈페이지키딩 공식 홈페이지
많은 영화 팬들이 인생작으로 꼽는 영화 이터널 선샤인’ 이후 약 15년 만에 미셸 공드리와 짐 캐리가 ‘키딩’으로 다시 뭉쳤습니다. 주인공인 제프(짐 캐리)는 극 중에서 전 세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어린이 프로그램 ‘피클스 아저씨의 인형 극장’의 피클스 아저씨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사고로 아들을 잃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제프는 카메라 앞에선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피클스 아저씨로 존재해야 했지만, 현실의 제프는 그렇지 못했죠. 그는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에 인생의 슬픔과 아픔을 담고자 노력하며 그에 반대하는 세력에 맞서게 됩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극단으로 치닫는 제프의 광기와 어린이를 위한 따뜻한 시선의 인형극이 교차하는데요, 비틀린 현실을 표현하는 미셸 공드리의 솜씨와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고 평가받는 짐 캐리의 연기가 압권입니다. 아픔을 감추고 사는 제프의 캐릭터가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과도 많이 닮아 있어 볼수록 공감하게 될 거예요. 종이 공작을 이용해 매회 다르게 제작한 오프닝과 엔드 크레딧 시퀀스를 보는 재미도 놓치지 마세요. 
 

빨간 머리 앤 

@netflix.score @netflix.score
든 일상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에겐 '빨간 머리 앤’이 도움이 될 거예요. 캐나다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빨간 머리 앤’ 시리즈는 어린 시절을 되돌아보게 하죠. 애번리 마을의 초록 지붕 집에 사는 커스버트 남매에게 영문도 모른 채 입양된 그녀는 낯선 환경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으며 따뜻한 마음을 품은 소녀로 자랍니다. 양 갈래머리, 주근깨, 빼빼 마른 몸집, 수다쟁이, 그리고 말괄량이. 그를 표현하는 많은 단어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잘 표현하는 건 ‘꿈꾸는 소녀’가 아닐까 싶어요. 보고 있으면 절로 힐링 되는 영상미와 긍정적인 메시지로 가득한 ‘빨간 머리 앤’은 어린 조카와 함께 보기에도 굿! 방구석에서 떠나는 힐링 캠프, 시작해볼까요?
 

모던 패밀리

@abcmodernfam @abcmodernfam
다문화 가족, 한 부모 가족, 게이 커플 가족, 입양 가족 등 오늘날에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존재하죠. 올 추석에는 요즘 시대의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는 시트콤, ‘모던 패밀리'로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소재이지만 코믹한 설정과 현실적이고 입체적인 캐릭터들의 환상적 티키타카로 보다 보면 시간 순삭! 한 편에 20분이라는 짧은 분량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데다 위트있는 상황과 대사 때문에 ‘현웃’이 빵빵 터져 나와요. 무려 시즌 11까지 있지만, 시즌이 거듭될수록 아이들이 쑥쑥 성장해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드니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가족과 함께 보기에도 좋고, 가족을 보지 못해 섭섭한 마음을 달래주기에도 좋은 선택이 되어줄 거예요.  
 
나 홀로 추억 여행 
 

섹스 앤 더 시티

섹스 앤 더 시티 공식 홈페이지섹스 앤 더 시티 공식 홈페이지섹스 앤 더 시티 공식 홈페이지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섹스 앤드 더 시티’. 완벽한 사랑을 믿는 캐리와 시원하고 거침없는 직진녀 사만다, 순수한 소녀 감성을 가진 업타운 걸 샬롯, 이성적이고 시니컬한 성격의 소유자 미란다. 너무나도 다른 네 명의 친구들이 나누는 우정과 사랑, 인간관계 등에 대해 여과 없이 솔직하게 담아낸 드라마죠. 20년도 더 지난 메가 히트 드라마를 다시 추천하는 이유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의 트렌드를 집대성한 패셔너블한 코스튬을 엿보는 재미 때문입니다. ‘뉴트로 패션’에 빠진 MZ세대들에게 패션 바이블이 되어주고, 그 시절 드라마를 시청했던 30대 이상의 여성들에겐 당시에 공감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선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어줄 거예요. 오랜 절친과 수다 떨 듯 정주행을 시작해보세요.  
 
 

커피프린스 1호점 

커피프린스 1호점 공식 홈페이지

커피프린스 1호점 공식 홈페이지

2007년 여름, 우리들의 가슴을 뜨겁게 했던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드라마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들이 얼마 전 TV 프로그램 ‘청춘 다큐 다시 스물’을 통해 13년 만에 재회하는 모습이 화제가 됐습니다. 그 당시 드라마를 시청한 사람들의 추억을 되살리고 드라마를 보지 못한 이들에게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계기가 됐죠. 생계를 위해 남장을 하고 일을 할 수밖에 없었던 고은찬(윤은혜)과 그가 남자인 줄 착각해 혼란스러운 사랑에 빠진 카페 사장 최한결(공유)의 러브 스토리는 지금 봐도 두근두근! 한없이 다정한 최한성(이선균)과 넘사벽 미모를 자랑하는 구여친한유주(채정안), 그리고 커피프린스 1호점의 철없는 직원들까지 조연 캐릭터도 매력적이죠. 그 여름은 지나고 없지만, 추억 속 아름다운 시절을 고스란히 간직한 드라마로 말랑말랑한 시간 여행을 떠나보세요.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