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당겨진미래_'디지털 파도' 갤러리로 들어오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앞당겨진미래_'디지털 파도' 갤러리로 들어오다

팩토리 '디스트릭트'의 미디어 아티스트 유닛 '에이스트릭트'의 첫 개인전 소식.

ELLE BY ELLE 2020.09.17
 
국제갤러리 3관 에이스트릭트 개인전 〈a'strict〉 설치전경.

국제갤러리 3관 에이스트릭트 개인전 〈a'strict〉 설치전경.

 

Surreal Scenes 

 
조심스럽게 다시 문을 연 미술관과 갤러리가 과학과 예술을 결합한 감각적인 실험장이 되고 있다. 첨단 IT 기술을 접목한 초현실적인 미디어 아트 전시가 연이어 막을 올리는 것. 삼성역 사거리의 대형 스크린에서 화면 밖으로 나올 듯 거세게 굽이치던 ‘디지털 파도’를 기억하는지? 전 세계가 공유하며 ‘자가격리된 파도’라는 별명을 얻은 이 화제의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선보인 아트테크 팩토리 ‘디스트릭트’의 미디어 아티스트 유닛 ‘에이스트릭트(a’strict)’가 국제갤러리에서 첫 개인전을 열었다. 밤하늘의 별처럼 눈부시게 빛나는 파도를 둘러싼 초현실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오는 9월에는 혁신적인 과학 융합 예술을 선보이는 아트 컬렉티브 ‘팀랩(TeamLab)’의 〈teamLab: LIFE〉전이 찾아온다. DDP라는 공간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해 압도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미디어 작품을 소개할 예정. 프레임이라는 개념에서 완전히 벗어나 감상자의 직접적 개입을 유도하며 작품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예술을 제안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