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ETY

내일을 위한 메시지 #박서희

세계를 덮친 위기와 차별과 혐오, 분열의 이슈 속에서 지금 우리가 나눌 수 있는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자신만의 방식으로 완성한 창작자의 편지.

BYELLE2020.05.04
 
여성의 날을 기념해 선보인 티셔츠는 6만원대, Ninety Percent by Net-A-Porter.

여성의 날을 기념해 선보인 티셔츠는 6만원대, Ninety Percent by Net-A-Porter.

Incredible Woman  by 박서희 

최근 수면 위로 떠오른 N번방 이슈처럼 여성을 ‘약자’로 인식해 벌어지는 부도덕한 사건들이 뉴스를 채운다. 다행히 여성 인권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방식의 연대와 투쟁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투쟁은 서로 다른 이름으로 불리지만 모두 약자에 가해지는 불의에 맞선 싸움일 것이다. 비단 여성과 남성뿐 아니라 나와 타인, 동물과 인간 등 모든 대립적인 관념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기존 불의를 무너뜨릴 새로운 패러다임이 만들어질 테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사랑과 연대로 움직인다면, 우리 미래는 기대 이상으로 긍정적인 모습이지 않을까. 

 
모델 박서희는 여성을 재단하는 고리타분한 시선에 맞서, 페미니스트 정신을 바탕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내어온 20대 ‘요즘 여자’다. 성별 문제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충돌하는 이슈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 기획에 유일하게 모델로서 참여해 ‘Incredible Woman’의 당당함을 표현했다. @s2eohee

Keyword

Credit

  • 에디터 김아름/이마루/김미강
  • 사진 차혜경
  • 디자인 온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