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인간관계의 기술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OCIETY

직장 내 인간관계의 기술

인간관계만 잘 정리해도 시간과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시간 버리기 연습> 저자 와카스기 아키라가 말하는 똑똑한 관계 만드는 법.

ELLE BY ELLE 2020.03.22
 

맡길 수 있는 일은 맡겨라 

‘차라리 내가 하고 말지’라는 식의 생각은 버릴 것. 남에게 일을 맡기는 것은 전혀 무책임한 일이 아니다. 오히려 혼자 일을 떠안느라 시간을 버리는 것이 팀에 더 민폐가 된다.  
 

뱀파이어를 조심하라 

직장에서 ‘뱀파이어’란 잠깐 이야기를 나눴을 뿐인데 피곤해지거나 마음이 무거워지는 사람을 뜻한다. 세세히 이해하기 힘든 자신만의 고충이나 우울감 혹은 자랑을 늘어놓는 사람이 그렇다. 그런 사람과는 적당히 거리를 두고 내 시간을 사수하는 게 먼저다.
 

조르는 사람이 되지 말자 

동료에게 두서없이 연락처, 인맥, 노하우를 알려달라고 조른 적 있는지? 무턱대고 상대방에게 요구만 하는 사람은 무엇이 내 일이고, 어떤 부분에서 도움을 받아야 할지 깊게 생각해 보지 않은 사람인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건 당신이 프로페셔널하지 않다는 증거다.
 
* 다음 기사는 책 〈시간 버리기 연습〉(북스톤 펴냄)에서 발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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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에디터 류가영
    사진 hannah scott-stevenson
    디자인 전근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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