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To. 봉준호 & <기생충>! 전 세계 스타들이 보내는 축하 메시지.zip

지지 하디드와 산드라 오부터 트래비스 스캇, 박서준, 공효진까지, 국내외 스타들이 <기생충>과 봉준호 감독에게 보내는 축하 메시지. 지금 전 세계 소셜미디어는 모두 <기생충> 이야기 중!

BY권민지2020.02.10
 
〈기생충〉 사건의 시초죠? '기우(최우식)'의 친구 '민혁'을 연기했던 박서준은 인스타그램에 작품상 발표 생중계를 게시하며 "미쳤다…"라는 멘트를 남겼습니다. (당시 우리 모두의 마음!) 연이어 절친 최우식이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을 포스팅하며 "솔직히 눈물 훔치는 거 나는 봄"이라는 재치있는 축하를 더했고요. 박형식 역시 그 게시물에 '콧물 훔치는 것도 봄'이란 댓글로 축하+축하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박사장' 이선균과 함께 JTBC 드라마 〈검사내전〉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배우 정려원! "이검사님이 아카데미서 수상하는 걸 지켜보다니"라는 말로 이선균에게 특별한 축하를 전했습니다. "내일 아침까지 술을 마실 준비가 되어 있다"는 봉준호 감독의 수상 소감에 맞춰 본인 또한 덩달아 아침까지 축하주를 마실 것 같다는 말을 덧붙이면서요.
심스틸러 이정은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모녀 관계로, '박사장' 이선균과는 "봉골레 하나"로 인연이 깊은 배우 공효진 역시 "만세!"라는 코멘트와 봉준호 감독 그리고 배우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포스팅하는 센스를 보여줬습니다.
봉준호 감독이 각본상을 받았을 때 그 누구보다 기뻐하던 한국계 미국인 배우 산드라 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끝난 직후 트위터에 세상 멋진 사진 한장과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기생충〉 축하해요! 한국인인 것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구글의 CEO 순다르 피차이는 "축하합니다"라는 한국어로 트윗을 시작하며 "봉준호 감독과 〈기생충〉 배우들 모두 축하합니다. 이건 정말 역사적인 일이고 (〈기생충〉은) 수상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라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태극기 이모티콘도 함께 말이죠!  
현재 지구촌 1등 힙스터 중 한 명이죠? 래퍼 트래비스 스캇 깔끔한 축하를 남겼어요. Shout Out! Bong Joon ho!


인스타그램 @feliciathegoat

인스타그램 @feliciathegoat

또 다른 지구촌 1등 힙스터, 천재 뮤지션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또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봉준호 감독이 오스카 트로피를 손에 쥔 사진을 포스팅했습니다. "해냈다!"는 멘트가 정말 적절하죠?
 
인스타그램 @gigihadid

인스타그램 @gigihadid

슈퍼 모델 지지 하디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라온 봉준호 감독과 통역사 샤론 최의 투 샷. "정말 기쁘다. 봉준호 덕분에 감동적인 시간을 보냈다"라는 말로 무한 감동을 표현했네요.
 
인스타그램 @troyesivan

인스타그램 @troyesivan

그 못지않게 울컥한 스타 하나 더! 뮤지션 트로이 시반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무려 3장의 〈기생충〉 축하 게시물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봉준호가 나를 울렸다"는 감동적인 멘트까지 함께 말이에요.
 
인스타그램 @lanacondor

인스타그램 @lanacondor

넷플릭스 로맨틱 코미디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의 '라라진', 라나 콘도르는 (우리처럼)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아아아아아! 나는 지금 소리 지르고 있다! 정말이지 당신은 아이콘 그 자체예요! 다 이겨버리고, 다 마셔버리고, 뭐든지 다 만들자! 우리는 당신을 사랑해요!"

〈뉴요커 매거진〉은 봉준호 감독의 일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오스카의 결론은 봉준호라면서요. 인스타그램 @newyorkermag에 가면 '제시카 송' '제시카 징글(제시카는 외동딸, 일리노이 시카고, 과 선배는 김진모, 그는 네 사촌)'의 일러스트 역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치 넘치는 트윗 하나. 〈기생충〉의 작품상 수상 장면을 올린 아카데미의 트위터 계정 @theacademy에 이케아 UK가 남긴 답글이죠. 아카데미에서의 4관왕뿐만 아니라 말 그대로 전 세계 영화제를 휩쓴 〈기생충〉 팀에 엑스트라 라지 사이즈의 디스플레이 캐비넷을 추천한 것! 
더불어 수상에 실패한 디카프리오에게는 내년을 기약하며, 일단 DIY 오스카 트로피 제품을,〈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로 각종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은 브래드 피트에게도 디스플레이 캐비넷을 추천하기도 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