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 클라우드와 나눈 음악 이야기와 페스타에 대한 기대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엘르걸 페스타를 손꼽아 기다렸다는 바로 이 사람들. 위로하듯 노래하고, 노래하듯 위로하는 디어 클라우드. 미리 만나본 그들과 나눈 음악 이야기와 엘르걸 페스타에 대한 기대.::디어 클라우드,엘르걸페스타,엘르걸,엘르,엣진,elle.co.kr:: | ::디어 클라우드,엘르걸페스타,엘르걸,엘르,엣진

(왼쪽부터) 이랑, 광석, 나인, 정아, 용린오랜만에 EP 앨범을 발매했다. 어떤 점에 주력했고, 팬들의 반응은 어떤가.나인 생각보다 반응이 좋다. 사실 이번엔 좀 다른 거 해보려고 했다. 정규 1, 2집과는 다른 스타일. 그래서 사운드도 더 힘차게, 희망찬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다.이랑 음악 블로그들을 보니 벌써 평가가 많이 올라왔더라. 그런데 1, 2집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아서 좋다는 글이 제법 많았다. 우린 만들면서 상당히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나 보다.용린 맞아, 우린 계속 ‘와, 희망차!’ 이러면서 들었는데.음악을 듣거나 공연을 보면 탄탄한 팀워크가 느껴진다. 그 비결은?용린 일단 남자들만 있는 것과 남녀가 섞여 있는 게 많이 다른 것 같다. 우리는 여자가 세 명이나 있다 보니 남자들만 있을 때보다 이해심이 많은 편이다. 문제가 생겼을 때도 이야기로 풀어나가고 대체적으로 정리가 잘 된다. 사실 남자 두 명도 그다지 남성적이지 않고.이랑 또 여자들도 그다지 여성적이지 않고 하하. 엘르걸 페스타에 참여하게 된 소감은 어떤가.나인 드디어!이랑 을 구독해서 보는데, 볼 때마다 ‘왜 우리한테는 연락이 안 오지’ 하고 조마조마하더라. 연락을 받았을 때는 ‘올 것이 왔구나’ 하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다.용린 섭외 들어오기 바로 전날 ‘왜 우린 없어!’라고 서로 얘기했는데, 다음 날 섭외 연락이 오더라.나인 과 통한 것 같다. 연락이 안 와서 계속 궁금했었다. 알고 보면 우리 꽤 괜찮은데 말이야. 하하.함께 출연하는 다른 뮤지션들 중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무대가 있나.이랑 나루와 도트를 제외한 다른 팀들과는 같이 공연을 해본 적이 있다. 그래서인지 한 번도 보지 못한 그들의 무대가 궁금하다.나인 나는 뷰렛의 무대가 기대된다. 예전에 공연을 본 적이 있었는데, 에너지가 넘치고 멋있더라고.용린 그럼 나는 옥상달빛!9월 5일을 기다리며 들을, 가을에 어울리는 디어 클라우드의 노래를 추천해달라. 나인 캬, 가을 좋지. 우리가 가을에 결성되어서인지 가을을 무척 좋아한다. 사실 우리 노래는 약간 쌀쌀할 때 들어야 좋다. 특히 이번 앨범에 수록된 ‘무너져요’랑 ‘사라지지 말아요’가 가을에 잘 어울릴 것 같다.용린 ‘나를 안아’라는 곡이 가을 혹은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광석 난 ‘늦은 혼잣말’이랑 ‘아름답기만 한 기억으로’를 추천한다.정아 사실 우리 노래 다 좋다. 하하. 랜덤 플레이로 재생해놓고 들어달라.디어 클라우드가 꿈꾸는 미래가 궁금하다.나인독립적으로 정말 잘 해나갈 수 있는 밴드가 되었으면 좋겠다. 늘 우리가 꿈꾸는 건 음악만으로도 먹고살 수 있는 것.정아 하고 싶은 음악들을 제약 없이 같이 잘 해나갈 수 있었으면.광석 우리 색깔을 잃지 않으면서 많은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또 그런 음악을 들려주는 공연을 많이 하고 싶다. 용린 디어 클라우드라는 밴드만의 색깔이 갖춰줬으면 좋겠다. 그색깔로 인해서 항상 새 음반이 기다려지는 그런 밴드가 되었으면 한다.이랑 멤버 모두가 원하는 것이 같은 곳에 있었으면 좋겠고, 변화가 찾아온대도 우리 색깔이 묻어 있는 변화이면 좋겠다. when September. 5th(sun PM 6:00)where 홍대 V-Hallline up 5(sun) 디어 클라우드, 옥상달빛, 뷰렛, 나루, 도트? 예매 25,000원 / 현매 30,000원 (300명 한정) ? 예매처 예스24(www.yes24.com) *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9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