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 구독자 달성! 유튜버로 변신한 백종원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요리 유튜브의 최상위 레벨 등장! 유례없는 스피드로 200만 구독자를 돌파한 유튜버 백종원. 그의 유튜브 데뷔가 구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뭘까요? | 백종원,백종원의 요리비책,유튜버 백종원,유튜브,200만 구독자 돌파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요리 연구가 백종원의 유튜버 데뷔! 구독자들의 반응은? 그의 등장에 격한 환호와 열렬한 환영의 인사로 반가움을 표현했습니다.   이렇게 무한한 사랑받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궁금증을 견디지 못해 준비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한 이유를 시작으로 가장 많은 조회 수를 얻은 영상과 자영업자를 위한 꿀팁까지!  새내기 유튜버 백종원이 아낌없이 나눠주는 채널 ‘백종원의 요리 비책’ 유튜브 알짜배기 분석 리포트!   유튜브를 시작한 이유 '백종원의 요리 비책'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바로 장모님이 ‘백종원 갈비찜’을 검색하고 만들었지만, 진짜 레시피가 아니었다고 해요!   백종원은 많은 사람이 음식에 관심을 갖게 된 건 좋지만,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가짜 정보’들이 넘쳐나 정확한 레시피를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덕분에 구독자들은 백종원의 탈을 쓴 거짓된 정보에 속지 않고 정확한 ‘백종원’의 요리 방법을 알 수 있게 되었죠!     가장 인기 있는 ‘제육볶음 100인분’ 만들기 영상 조회 수 432만 회를 기록한 제육볶음 100인분 만들기 영상입니다. ‘일반적인 음식이 아닙니다.’라며 영상은 시작됩니다. 집에서 하는 게 아닌, 자영업을 하는 구독자를 위한 100분 콘텐츠입니다. 많은 양의 음식을 똑같은 맛을 내기 위한 고민과 대용량 음식에 대한 노하우가 담긴 영상인데요, 여기서도 구독자를 위한 기획이 느껴지는군요. 음식점을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재치 있는 입담과 어마어마한 재료의 양에 지루할 틈 없이 빠져들게 된답니다. 중간중간 진심이 느껴지는 따뜻한 조언까지 놓칠 부분이 없군요!     3일 만에 구독자 100만 명 돌파? 채널이 개설된 후 6시간 만에 구독자 30만을 가볍게 넘기고 3일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한 ‘백종원의 요리 비책’. 이는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었던 기록이죠! 그리고 채널 오픈한지 3주 만에 2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정말 ‘리스펙’이라는 단어밖에 떠오르지 않는군요.   ‘진짜’가 등장한 구독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인데요! 방송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그를 유튜브를 통해 더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다는 점, 요리에 대한 뛰어난 지식과 그의 장사 노하우 등 여러 사람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알리기 위한 그의 노력과 진심이 전해진 것 같습니다.     양파 농가 살리기 대작전!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백종원의 ‘긍정적인 영향력’입니다. 현재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위해 ‘만능 양파 볶음 대작전’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해당 영상 조회 수는 순식간에 200만을 돌파했습니다.   백종원은 양파 까는 방법부터 써는 법, 채 써는 법 등 노하우를 알려주며 양파 농민들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실용적인 레시피와 다양한 활용법으로 실제로 양파 소비가 늘어났다고 하죠? 시장을 살리려고 노력하는 좋은 취지와 알짜배기 콘텐츠에 많은 구독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 같군요. 시장에 영향을 주는 그의 어마어마한 파급력.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아낌없이 주는 장사 ‘꿀팁’  구독자를 위해 아낌없이 주는 백종원의 행보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실용적인 레시피부터 재료 손질, 요식업자를 위한 요리 영상도 모자라 직접 장사를 하는 상인들과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보내고 있답니다. 음식 사업을 준비 중이라면, 백종원의 유튜브를 구독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다양한 방법으로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려고 하는 그의 노력은 요리와 장사에 대한 애정이 없다면 절대 일어날 수 없겠죠?  요리와 음식에 대한 마음이 정말 각별하다는 게 느껴지는데요, 유튜브에서 일어나고 있는 ‘백종원 열풍’ 영원히 지속하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