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첫 번째의 보이콜드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첫 EP <Post Youth>로 자신의 색을 보여줄 보이 콜드. | 보이콜드,youth,장르적 경계,시그너처 사운드,post youth

&nbsp; &nbsp;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lt;고등래퍼&gt; 곡 작업에 참여했다. 덕분에 하온이나 빈첸, 소코도모 같은 10대 친구들을 만났다. 각자가 가진 다른 에너지를 이끌어주는 역할은 꽤 뿌듯하다. 한 인터뷰에서 ‘듣는 이에게 희열을 주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말이 인상 깊었다 퍼렐의 ‘Happy’를 처음 들었을 때의 충격을 잊지 못한다. 최근 에이솝 라키의 내한도 좋았다. 힙합 베이스의 음악을 하지만 더 많이 듣고 흡수하려는 장르가 있다면 &nbsp; 장르적 경계는 갈수록 사라지는 추세 같다. 이번 EP에서는 보사노바나 록을 섞어 얼터너티브한 느낌을 줬다. ‘영 제너레이션’ ‘핫’한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이번 EP 작업 때는 어떤 점을 우선시했나 &nbsp; ‘트렌디하다’는 말은 당장 몇 달 후에 사라질 것 같아 좀 무섭다. 몇 년 전에 나왔는데도 찾아 듣는 앨범이었으면 해서 담백하게 만들려고 노력했다. &nbsp;곡을 작업한 시기도 2년 전부터 최근까지 다양하다. &nbsp; 프로듀서의 역할은 어디부터 어디까지일까 내 앨범이 아닌 다른 아티스트랑 작업할 때도 1부터 10까지 모두 관여해야 직성이 풀리는 스타일이다. 식케이, 빈첸과 했듯이 아티스트 한 명과 협업한 &nbsp; 앨범을 시리즈로 선보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nbsp; 작업하는 아티스트에게 무한 애정을 쏟는 편인지 일단 대화는 정말 중요하다. 내가 영감을 받는 방식이기도 하고. 혼자 5시간 고민하는 것보다 둘이서 1시간 얘기하는 게 효율적이더라. 그루비룸, 식케이, 쿠기 등 옐로우몹 크루가 가장 최근에 뭉친 건 언젠가 다같이 모이는 날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웃음). &nbsp;그냥 일 중독자들의 모임이다. 인스타그램에 글을 잘 올리지 않는 이유는 딱 하나, 밖에 잘 안 나가기 때문이다. 집과 작업실에만 있으니까. 윤하가 녹음한 시그너처 사운드 ‘Hey boy, it’s cold’로 유명하다. 여성 아티스트와의 작업도 보고 싶다 이번 EP에 수록된 7곡 중 다행히 한 트랙이 있다! 여성 아티스트와는 인연이 좀 없는 편 같다. 궁극적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몇 년 전부터 ‘Youth’라는 단어에 깊게 꽂혀 있다. 나와 가장 잘 어울리면서 긍정적 의미로 가득한 단어다. 곡을 잘 만드는 프로듀서, 그 이상이 되고 싶다. 이번 앨범을 통해 역량을 증명해 보고 싶다. 많이 즐겨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