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피테스트
짧은 시간 안에 운동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일명 악마의 운동 중 하나. 운동 선수들의 체력 점검을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이 동작은 처음엔 별 거 아닌 듯 보여도 열 번만 따라하면 금새 땀이 줄줄 흐른다. 하체, 코어, 상체까지 전신을 활용한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량이 엄청나다.
HOW TO
1 똑바로 선 다음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손을 짚는다.
2 아래로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자세를 떠올리며 뒤쪽으로 점프하며 다리를 뻗었다가 다시 원위치로.
3 돌아와서 하늘을 향해 팔을 뻗어 높게 점프한 뒤 1번 자세로 돌아온다.
4 1~3 동작을 계속 반복한다.
▶ 마운틴 클라이밍
1평 남짓한 공간에서도 충분히 등산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니 등산보다 조금 더 힘들지도. 마운틴 클라이밍은 전신 운동 뿐 아니라 특히 복부 콤플렉스, 아랫배가 볼록 나온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동작!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HOW TO
1 플랭크 자세를 잡고 바닥에 엎드린다. 이대 양팔은 어깨만큼 벌리고 손은 당신의 가슴보다 아래에 위치할 것.
2 발끝을 세운 뒤, 등은 곧게 펴고 목과 머리는 일직선이 되게 한다.
3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 안쪽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차줄 것. 좌우 번갈아가면서 운동.
4 이때 상체는 고정하고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 점프 스쿼트 (와이드 스탠스)
스쿼트가 좋은 운동이라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여기에 점핑 동작을 활용하면 배로 효과가 좋다. 특히 하체 콤플렉스에 시달린다면 주목할 것. 기존 스쿼트보다 훨씬 많은 근육을 사용하고 에너지 소비도 많아 칼로리 소모에는 제격이다.
HOW TO
1 어깨너비보다 넓게 선다
2 발끝에 무게 중심을 두면서 천천히 앉는다. 이때 푹 주저 앉는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앉을 것.
3 내려간 상태에서 빠르고 최대한 높게 점프하며 올라온다.
4 점프 후 바로 스쿼트 자세로 돌아와 이 과정을 반복할 것.
▶ 점핑 잭
PT체조를 연상시키는 굉장히 클래식한 운동이지만 당신의 몸을 확실하게 바꿔 줄 점핑 잭. 에어로빈이 떠오르는 이 동작은 어렵지 않아 운동 초보자들에게 추천. 하다보면 금새 몸에 열이 오르는 걸 느낄 수 있다.
HOW TO
1 발끝을 가지런히 붙이고 선다. 이때 팔은 옆에 붙여줄 것.
2 점프를 하며 양 팔을 수직으로 올려주면 끝.
3 운동 강도를 조금 높이고 싶다면 점프 후 내려오며 스쿼트 동작을 더해도 좋다.
이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의 'The 4 most fat-burning exercises you can do at the gym'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