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필수 운동 동작4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지금 인생 최대 몸무게? 그럼 당장 칼로리 폭발시킬 운동 동작만 기억할 것. ::다이어트, 홈트, 홈트레이닝, 칼로리, 칼로리소모운동, 운동, 피트니스:: | 다이어트,홈트,홈트레이닝,칼로리,fitness

▶ 버피테스트짧은 시간 안에 운동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일명 악마의 운동 중 하나. 운동 선수들의 체력 점검을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이 동작은 처음엔 별 거 아닌 듯 보여도 열 번만 따라하면 금새 땀이 줄줄 흐른다. 하체, 코어, 상체까지 전신을 활용한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량이 엄청나다.HOW TO1 똑바로 선 다음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손을 짚는다.2 아래로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자세를 떠올리며 뒤쪽으로 점프하며 다리를 뻗었다가 다시 원위치로.3 돌아와서 하늘을 향해 팔을 뻗어 높게 점프한 뒤 1번 자세로 돌아온다.4 1~3 동작을 계속 반복한다.▶ 마운틴 클라이밍1평 남짓한 공간에서도 충분히 등산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니 등산보다 조금 더 힘들지도. 마운틴 클라이밍은 전신 운동 뿐 아니라 특히 복부 콤플렉스, 아랫배가 볼록 나온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동작!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HOW TO1 플랭크 자세를 잡고 바닥에 엎드린다. 이대 양팔은 어깨만큼 벌리고 손은 당신의 가슴보다 아래에 위치할 것.2 발끝을 세운 뒤, 등은 곧게 펴고 목과 머리는 일직선이 되게 한다.3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 안쪽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차줄 것. 좌우 번갈아가면서 운동.4 이때 상체는 고정하고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점프 스쿼트 (와이드 스탠스)스쿼트가 좋은 운동이라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여기에 점핑 동작을 활용하면 배로 효과가 좋다. 특히 하체 콤플렉스에 시달린다면 주목할 것. 기존 스쿼트보다 훨씬 많은 근육을 사용하고 에너지 소비도 많아 칼로리 소모에는 제격이다.HOW TO1 어깨너비보다 넓게 선다2 발끝에 무게 중심을 두면서 천천히 앉는다. 이때 푹 주저 앉는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앉을 것.3 내려간 상태에서 빠르고 최대한 높게 점프하며 올라온다.4 점프 후 바로 스쿼트 자세로 돌아와 이 과정을 반복할 것.▶ 점핑 잭PT체조를 연상시키는 굉장히 클래식한 운동이지만 당신의 몸을 확실하게 바꿔 줄 점핑 잭. 에어로빈이 떠오르는 이 동작은 어렵지 않아 운동 초보자들에게 추천. 하다보면 금새 몸에 열이 오르는 걸 느낄 수 있다.HOW TO1 발끝을 가지런히 붙이고 선다. 이때 팔은 옆에 붙여줄 것.2 점프를 하며 양 팔을 수직으로 올려주면 끝. 3 운동 강도를 조금 높이고 싶다면 점프 후 내려오며 스쿼트 동작을 더해도 좋다.이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의 'The 4 most fat-burning exercises you can do at the gym'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