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기 때는 ‘못된 여자’가 정상이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배란기 일 때 내 몸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7가지::배란기, 배란일, 배란, 생리, 여성호르몬, 남성호르몬, 가임기, 성욕, 감기, 월경, 엘르, elle.co.kr:: | 배란기,배란일,배란,생리,여성호르몬

배란은 난자(egg)가 난소에서 배출되는 현상이다. 난자는 나팔관을 따라 흘러가다 수정이 되기를 기다리며 며칠을 머문다. 이때가 한 달 중 가장 생식능력이 강한 가임기이고, 생리가 시작하기 보통 12~14일 전에 해당된다. (민감한 사람이라면 종종 사타구니에서 뭔가 심상치 않은 미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때는 질 분비물이 줄어들고, 체온이 오르며 몸이 붓거나 소변을 볼 때 피가 조금 나올 수도 있는데, 이 외에도 놀라운 변화들이 있다. 가정의학자 타티아나 라파 박사가 그것들에 관해 설명한다.1. 통증 발생난자가 배출되는 과정이 고통스러울 수 있다. 이는 생리통과 비슷한 느낌이다. 살짝 찌릿한 통증에서 심한 경련까지 그 증상은 다양하다. 이 과정을 배란통이라고 부르고, 난자가 몸의 어느 쪽에서부터 배출되느냐에 따라 복부의 한쪽에서만 느껴진다.2. 악몽의 시즌연구 결과에 따르면 몸의 체온이 변할 때 이상하고 무서운 꿈을 꾼다고 한다. 몸의 체온이 올라가는 배란기 때가 그렇다. 희한하고 악몽을 꿨다면, 당신은 정상이다.3. 성욕 파워 업여성의 몸에도 존재하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배로 생성되면서 성욕이 강해진다.4. 쇼핑 욕구 뿜뿜드디어, 여성이 쇼핑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가 나타났다. 배란기 때 증가하는 욕망의 호르몬이자 성욕을 올리는 테스토스테론이 에스트로겐과 결합하면서 적극성과 자신감이 늘어나게 된다. 새로운 직장에 들어갔을 때는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겠지만, 사랑, 음식, 쇼핑 등에 있어서는 더 충동적이게 될 수 있다.5. 섹시녀로 변신!미네소타대학교의 칼슨 경영대에서 시행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들이 배란기일 때 다른 어느 때보다 섹시한 옷을 많이 사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배란기에 발생하는 여러 호르몬 때문에 자신감이 올라가는 것과 연관이 있다고.6. 이 구역의 못된 여자가 바로 나야!월경 전 긴장감만이 몸 상태를 교란시키는 것이 아니다. ‘배란기일 때 여성들이 평소보다 더욱 이기적이게 되며 경쟁심이 높아진다’고 텍사스대학교의 연구진들이 밝힌 바 있다. 하지만 남자들에게는 그 반대다. 더 친절해진다고 한다. 최고의 남성 파트너를 유혹하기 위한 무의식적인 행동일 수도!7. 콜록콜록, 감기 조심하세요~배란기일 때에는 면역체계가 약해져서 감염에 더 취약해진다고 한다. 그 이유는 배란기에 증가한 에스트로겐이 정자가 생식기에서 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하는 주요 면역체계 분자의 활동을 약화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는 곧 세균이 살아남기 좋은 환경이 되어 감기에 걸리기가 더 쉬워진다는 것이다.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 웹사이트의 '8 surprising things that happen when you are ovulating'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