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 중의 코트 맥시 코트를 멋지게 입는 비밀 키워드
바닥에 닿을 듯 한껏 기다란 맥시 코트 스타일링 팁.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계속되는 한파 속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얼굴 아래부터 발목까지 빈틈없이 감싸주는 맥시 코트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올겨울 코트 길이는 바닥에 닿을 듯 길면 길수록 더 쿨합니다. 다만 룩에서 큰 면적을 차지하는 맥시 코트는 자칫 실루엣이 단조로워 보일 수 있죠. 작은 차이로 인상을 바꾸는 스타일링 팁을 소개하니 끝까지 주목해 주세요.
@hannaschonberg
청바지와 멋스럽게
」
@ch_amii
@amaka.hamelijnck
어떤 아이템과도 실패 없이 어울리는 마성의 청바지. 맥시한 기장의 코트와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루즈한 핏의 데님일수록 자연스럽게 휘날리는 긴 코트 자락과 만나 한층 멋진 실루엣을 완성하죠. 차정원은 간결한 블랙 니트 톱과 청바지 조합으로 편안하면서도 미니멀한 맥시 코트 룩을 선보였습니다. 조금 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원한다고요? 한층 오버사이즈한 코트와 청바지를 선택한 뒤 볼캡이나 스니커즈로 마무리해 보세요. 힘을 뺀 듯하지만 계산된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모노톤 스타일링
」
@josefinehj
@mvb
@idasjunnesson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모노톤 컬러도 맥시 코트와 잘 어울립니다. 기다랗게 떨어지는 실루엣이 모노톤 특유의 정제된 인상을 더욱 강조해주기 때문이죠. 모노톤 맥시 코트를 세련되게 소화하고 싶다면 스타일링 핵심은 통일감에 있어요. 여러 색을 더하기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같은 톤을 유지하는 데 집중해 보세요. 대신 룩이 지루해 보이지 않도록 니트나 머플러를 어깨에 걸쳐 실루엣에 변주를 주거나, 커다란 스테이트먼트 백으로 과감한 포인트를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
베이지 & 브라운
」
@mvb
@mathildegoehler
올겨울 블랙 못지않게 옷잘알의 선택을 받은 컬러는 베이지입니다. 모노톤과는 다른, 특유의 따뜻하고 온화한 분위기가 매력적이죠. 베이지 코트를 스타일링할 때 기억해야 할 컬러 매치 팁은 명확해요. 화이트보다는 아이보리나 크림을, 블랙보다는 다크 브라운을 선택할 것. 베이지가 지닌 부드러운 색감이 더욱 깊이 있게 살아날 수 있는데요. 전체 룩의 완성도를 자연스럽게 끌어올려 줍니다.
액세서리 치트 키
」
@__kindacool
@double3xposure
@sina.anjulie
어깨부터 발목까지 덮는 맥시 코트 스타일링이 다소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해답은 디테일에 있어요. 걸을 때마다 코트 자락 사이로 살짝 드러나는 니삭스, 혹은 밑단 아래로 보이는 발끝에 더한 포인트 슈즈처럼 작은 요소가 룩에 재미를 더할 수 있죠. 강한 색이나 패턴이 부담스럽다면? 베이식한 머플러를 자연스럽게 머리에 둘러 연출하는 것도 충분합니다. 또는 작지만 세련된 가죽 장갑 하나로도 감각적인 맥시 코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죠.
Credit
- 글 전예일
- 사진 각 인스타그램
2026 봄 필수템은 이겁니다
옷 얇아지기 전 미리 준비하세요, 패션·뷰티 힌트는 엘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