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물병자리에게 알려주는 새해 운세 가이드
움직이는 사람이 될 필요가 있다. 2026년에는 자신을 믿고 용기 있게 나서도 좋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물병자리 1.21-2.19
올해는 물병자리 인생의 큰 톱니바퀴가 돌아가기 시작하는 해. 오랫동안 머릿속에서만 맴돌던 꿈과 계획이 더 이상 제자리에 머물지 않는다. 토성과 천왕성의 안정적인 정렬, 거기에 명왕성까지 합세해 보기 드문 명확함과 추진력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그동안 여러 가능성 사이에서 망설였다면, 올해는 처음으로 ‘이 길이 맞다’는 확신이 더욱 뚜렷해진다. 창작과 사업, 가정 등의 영역에서 진정으로 하고 싶었던 일을 실행에 옮기기에 최적의 시점이며, 시작 자체가 놀라울 정도로 자연스럽고 수월하게 일이 흘러간다.
올해 당신은 주저하는 대신 움직이는 사람이 될 필요가 있다. 연애에서는 깊고 빠른 진전이 이뤄질 전망. 새로운 인연을 만난다면 초반의 탐색기를 건너뛰고, 함께 그리는 미래가 자연스럽게 대화에 오를 만큼 관계에 속도가 붙는다. 이미 깊은 관계라면 두 사람이 함께 만들 다음 단계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질 것. 서로를 통해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이 강해 관계는 단단하게 뿌리를 내린다. 다만 7~8월에는 감정이 빠르게 확장되면서 순간적으로 과열될 수 있으니, 과한 기대나 서두름은 조절하는 것이 좋다. 8월의 중요한 전환점 이후 두 사람은 더욱 깊어지며, 계획이 실제 행동으로 이어질 것 같다.
커리어는 2월부터 본격적으로 기지개를 켠다. 해묵은 일을 정리하며 과거의 짐을 털어내고,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하는 시점이 도래한다. 여름이 지나면 기대 이상의 성과가 쌓이면서 잠깐 공허함이 찾아올 수 있다. 하지만 올해는 자신을 믿고 용기 있게 나서도 좋다. 지금의 상승세는 우연이 아닌, 향후 몇 년을 이끌 기반이니까! 재정운은 2~3월에 가장 밝으며, 8월에 주춤하지만 이는 가벼운 파동일 뿐. 전체적으로는 성장세가 이어지며, 올해는 스스로의 능력이 돈으로 증명되는 해가 될 것.
Credit
- 에디터 전혜진 · 정소진
- 글 BERNARD FITZWALTER
- 일러스트레이터 CAMILLE DE CUSSAC
- 아트 디자이너 민홍주
- 디지털 디자이너 오주영
2026 봄 필수템은 이겁니다
옷 얇아지기 전 미리 준비하세요, 패션·뷰티 힌트는 엘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