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이 장면 놓쳤나요? '주토피아2' 이스터에그 3

'주토피아2'에 깨알 같이 숨어 있는 이스터에그들을 찾아 보세요.

프로필 by 라효진 2025.12.05

<라따뚜이>



<주토피아2>에서 주디(지니퍼 굿윈)와 닉(제이슨 베이트먼)은 주토피아에 100년 만에 나타난 파충류, 게리 더 스네이크(키 호이 콴)에 얽힌 비밀을 풀고자 합니다. 드디어 게리와 마주치지만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죠. 결국 링슬리 가문 대저택까지 추격전이 펼쳐지게 되는데요. 주디와 닉이 게리를 쫓아 주방을 가로지르는 장면, 기억하시나요? 사자 요리사의 모자 속에 <라따뚜이>의 생쥐 레미가 숨어 있었습니다. 재러드 부시 감독은 최근 <주토피아2> 한국 기자간담회에서 스포일러(?)를 감수하고 이 장면에 공을 들였다고 강조했어요. <라따뚜이>의 음악을 맡았던 마이클 지아치노 감독은 <주토피아2> 속 레미가 등장하는 찰나를 위해 직접 연주한 음악을 삽입하기도 했습니다.


<라푼젤>



<주토피아2>의 액션 스케일도 전편보다 커졌습니다. 여기에 유쾌함도 한 스푼 더해졌는데요. 닉이 게리를 제압하기 위해 무기로 프라이팬을 사용하는 장면에서 이번 작품에 숨은 유머 코드를 읽을 수 있어요. 닉이 프라이팬을 내려치는 모습은 <라푼젤>에서 탑에 침입한 적을 향해 프라이팬을 거침없이 휘두르던 라푼젤의 모습을 연상케 하거든요. <주토피아2> 연출에 참여한 <라푼젤>의 공동 감독 바이론 하워드의 센스 있는 애정이 돋보입니다.


<샤이닝>



<주토피아2> 후반부, 주디와 닉은 툰드라 지역의 설원에서 거대한 울타리 미로와 마주합니다. 시야가 극도로 제한된 미로에 눈까지 쌓여 있는 광경이 공포를 유발하는데요. 많은 관객들이 기시감을 느꼈을 이 대목은 스탠리 큐브릭의 <샤이닝> 말미 명장면이죠. 더불어 주디와 닉이 이 장소에서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제설차를 활용한다는 설정도 <샤이닝>의 패러디였습니다.

관련기사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 워너 브라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