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크리스마스 인증샷은 여기서! 미리 보는 연말 감성 포토존
찬란한 불빛들이 연말 나들이하기에도 좋은 핫플레이스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백화점 등 주요 업계가 인증샷 명소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올해는 이곳이 인증샷 성지? 백화점 3사 명소
롯데백화점은 올해 테마를 ‘스위트 홀리데이’로 정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메인 비주얼은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 나탈리 레테와 협업한 작품으로, 요정 캐릭터 ‘똔뚜’와 여러 동물 친구들이 퍼레이드를 펼치는 장면이 따뜻한 동화를 떠올리게 하죠. 본점과 잠실점 외벽에선 3만개의 LED 조명을 활용한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파사드'도 감상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선 '시간을 잇는 마법의 세계'를 주제로 한 크리스마스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는 화려한 장식으로 꾸며진 신세계스퀘어에서 푸빌라 캐릭터가 관객들을 맞이하는 모습이 담겨있는데요. 조명과 색감 등 전반적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한 게 특징입니다.
현대백화점은 더 현대 서울 5층에 '해리의 크리스마스 공방'을 주제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였습니다. 산타의 집과 편지 공방, 선물 공방 등 다양한 테마로 이뤄진 데다 선물을 싣고 달리는 미니 기차, 부엉이들이 날려 보내는 편지 연출 등 볼거리가 다양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도심 곳곳에서 만나는 포토존
도심 곳곳에도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만한 명소가 많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 명소로 유명한 스타필드가 대표적인데요. 이에 따르면 올해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은 '책 속에서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테마로, 환상적인 동화 속 세상으로 변신했다는군요. 책을 사랑하는 소년이 할머니의 오래된 책을 펼치며 시작되는 스토리텔링 구조에 빛과 음악, 향기가 다채롭게 어우러져 오감을 자극하는 게 특징. 종이에 새해 바람을 적어 위시 트리에 걸거나 가져갈 수 있는 '위시 포레스트존'이 마련된 것도 인상적입니다.
스타벅스의 스페셜 스토어 13곳도 연말 장식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중구의 '장충라운지R'은 1960년대 저택을 개조한 매장인 만큼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이는 곳인데요. 정원에 3m 크기의 트리를 세우고 2층까지 이어지는 전등선을 설치해 색다른 풍경을 연출했다는 후문입니다. 출입문부터 벽난로와 회전계단에 이르는 크리스마스 장식에선 아늑한 연말 감성이 전해집니다.
서울신라호텔은 19층 라운지에 '메리 신라 빌리지'를 꾸몄습니다. 크리스마스 오르골에 산타 마을 등으로 이뤄져 있는 만큼 전반적으로 동화적인 분위기를 풍기죠. 로비와 레스토랑에는 블랙과 레드 컬러의 플라워 오브제를, 키즈라운지와 더 파크 등 곳곳에도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해 연말 무드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올해 크리스마스 포토존은 다채롭게 꾸며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든 잊지 못할 순간으로 기억될 것 같은 걸요? 나 홀로 또는 연인, 친구, 가족들과 인증샷을 찍은 뒤 연말 나들이를 이어가기에도 제격입니다. 제각각 분위기가 다른 만큼 취향에 맞는 포토존을 미리 골라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군요.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 각 업체
- 영상 신세계백화점 유튜브 채널
2026 봄 필수템은 이겁니다
옷 얇아지기 전 미리 준비하세요, 패션·뷰티 힌트는 엘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