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LE DECOR

이 계절, 김치가 요리가 되는 순간, 숙성부터 레시피까지 삼성 Bespoke AI 김치플러스와 함께

배우 전지현이 말하는 ‘매일 맛있는 김치’의 비밀.

프로필 by 이경진 2025.11.17

김장철, 사실 김치보다 더 신경 쓰이는 건 그 ‘이후’입니다. 1년 내내 처음 맛 그대로 즐기려면, 똑똑한 보관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삼성 Bespoke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Max’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김장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손끝에서 전해지는 익숙한 무채 향, 들깻가루의 고소함, 탁탁 채 써내는 배추 소리. 손맛으로 잘 버무리고 김치통에 넣어 보관할 준비까지 마무리합니다. 하지만 김치를 담그는 순간보다 더 큰 고민은 그 이후에 시작되죠.


“이 맛을 1년 내내 유지할 수 있을까?”, “포기김치랑 동치미를 한 냉장고에 같이 넣어도 될까?”, “겉절이 아삭한 거, 유지될까?” 이 모든 질문에 삼성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Max가 제대로 답합니다.


삼성 AI 가전 트로이카로 활약했던 배우 전지현이 ‘김치 on the table’로 함께 했습니다. 영상 속 전지현은 “제가 예쁘게 잘 하진 않는데 손이 빠른 편이에요”라며, 익숙하면서도 감각적인 주방 일상을 볼 수 있습니다. "김치냉장고 문 열어줘”라는 말에 반응하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에, 다양한 김치의 종류를 따로 보관할 수 있는 맞춤숙성실, 공간을 완성하는 키친핏 디자인까지.


“김치가 매일 맛있는 것도 능력이야” 기술이 맛을 완성하는 시대, 그 중심에 전지현이 선택한 삼성 Bespoke AI 김치플러스가 있습니다.


그녀는 삼성 냉장고 광고 모델로서의 기억을 떠올리며, “‘먹고 살고 사랑하고, 삼성 냉장고 모델했을 때 카피를 기억해요”라며 새삼 삼성 브랜드와의 인연을 추억했는데요, 그러면서도 그녀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소문난 살림꾼답게 일상에 대해서도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특히, 촬영장에서 스태프들을 가장 놀라게 한 것은, 전지현의 자연스러운 살림 솜씨였다고 합니다. 전지현의 요리솜씨를 본 현장 스태프는 “현장에서 냉장고나 조리 도구 다루는 게 너무 익숙하셔서, 살림을 진짜 혼자 다 한다는 말이 실감났어요.” 라며 감탄했다고 합니다.


변하지 않은 우아함 속에서도, 이제는 친근하면서도 더 깊어진 삶의 방식이 느껴졌던 전지현. 마치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스스로 파악해 김치를 가장 알맞게 보관해주는 ‘Bespoke AI 김치플러스’처럼, 그녀 역시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상의 리듬을 조율하며 균형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삼성 Bespoke AI 김치플러스는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김치는 종류별로 각각 맞춤 숙성해 줍니다. 기능은 스스로 알아서, 스타일은 내 방식대로. 지금 전지현은 Bespoke AI 김치플러스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김치 맛, 처음 그대로 ‘AI 정온 모드’는 김치 보관 온도를 사용자의 생활 패턴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해 줍니다.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는 시간엔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고, 외출 시에는 성에 제거 기능을 조절해 김치의 맛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작년 김치, 아직도 맛있을까?’ AI 정온 모드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포기김치, 깍두기, 동치미 등 다양한 김치는 ‘맞춤숙성실’로 보관까지 완벽하게 가능합니다. 삼성 Bespoke AI 김치플러스는 3개의 공간에 서로 다른 온도와 숙성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포기김치는 아삭김치 모드, 깍두기는 5일 맞춤 숙성 모드, 동치미는 저염김치 모드를 활용하면 됩니다. 김치도 각자 스타일이 있으니까, 그에 맞게 보관하는 것이 정석이죠.


아삭한 식감까지 보관하는 ‘유산균 아삭 숙성 모드’면, 마지막 한 포기까지 처음과 같은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김치는 익어가면서 맛이 깊어지지만, 식감은 잃는 경우가 많죠. 유산균 아삭 숙성 모드는 아삭함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최대 118배까지 증식시켜 시원하고 톡 쏘는 맛은 살리고, 아삭한 질감은 그대로 지킬 수 있습니다. 특히 겉절이, 갓김치, 총각김치처럼 식감이 중요한 김치에 적합한 기능이죠.



김장이 끝나면 비로소 완성되는 맛있는 김치, 그 김치로 탄생시킨 훌륭한 요리 한 그릇. 김치 on the Table, ‘감태 김치 볶음밥’ 레시피는 이 계절에만 만날 수 있는 재료들로 완벽히 숙성된 김치와 식탁 위의 조화를 그려냅니다.

감태 김치 볶음밥 레시피

01. 염장 다시마를 물에 씻고, 꾹 짜서 깍둑썰기해 줍니다.

02. 김장김치는 맞춤숙성실에서 5일 이상 숙성한 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03. 밥과 함께 김치를 먼저 볶고, 다시마를 넣어 식감을 살려줍니다.

04. 마지막에 감태를 살포시 얹으면 완성!

“김치를 어떻게 매일 맛있게 먹지? 그것도 능력이에요.” 전지현이 말하듯, 김치를 잘 담그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보관하고 맛있게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김치가 요리가 되는 순간, 삼성 Bespoke AI 김치플러스는 단순한 김치냉장고를 넘어 보관, 숙성, 활용까지 모두 책임지는 새로운 김장 파트너가 됩니다. 언제나 아삭한 김치 맛을 선택하고 싶다면, 이제는 김치냉장고도 삼성 Bespoke AI 김치플러스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Credit

  • Photo SAM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