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무한도전' 20주년, 첫 스핀오프 프로그램 정보

'무한도전'의 동갑내기 멤버 '하와수'가 진행하는 '하수처리장'이 17일 공개된다.

프로필 by 라효진 2025.10.16

종영 7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사랑받는 레전드 예능 MBC <무한도전> 팬들에게 기쁜 소식입니다. 프로그램이 막을 내린 후 스핀오프 예능이 처음으로 나오는 건데요. MBC 과거 영상을 5분 가량 요약 편집해 제공해 온 유튜브 채널 '오분순삭'에서 웹 예능 <하수처리장>을 17일 공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무한도전>에서 '하와 수' 콤비로 활약한 정준하와 박명수가 등장합니다. 정준하는 인스타그램에 "마침내 부장으로 승진한 박부장(박명수)과 만년 과장 정과장(정준하)이 무도 키즈들의 인생 고민을 처리하기 위해 '오분순삭'에 모였다"라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만날 수 있으니 무조건적이고 편향적인 칭찬과 지지, 응원 부탁한다"라고 적었습니다.



정준하의 공지를 종합하면 <하수처리장>은 시청자 참여형 예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와 수'와 수다도 떨고, 고민도 처리하고 싶은 이들의 신청을 받는다고 하네요. 앞서 '오분순삭'의 '하와수 라이브'를 통해 <무한도전>을 다시 보며 그 면면을 시청자들과 함께 회상해 온 두 사람의 호흡이 <하수처리장>에서 어떻게 나타날지 궁금해지는군요.


관련기사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정준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