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티셔츠를 대신할 조끼 스타일링
느좋녀 크리스탈이 여름에 교복처럼 입는 옷.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티셔츠, 슬리브리스, 리넨 셔츠 등 뭘 입어 봐도 룩이 심심해 보일 땐 조끼가 정답입니다. 하나만 입어도 공들여 입은 것 같고 여기저기 믹스 매치하기도 좋으니까요. 인플루언서들의 베스트 스타일링에서 따라 입기 좋은 예시를 찾아보세요.


@bode

@vousmevoyez
크리스탈은 몸에 꼭 맞는 벨벳 베스트 아래 와이드 팬츠를 입고 테니스 경기장을 찾았습니다. 포멀하고 격식을 차린 의상이지만 너무 딱딱해 보이지 않는 건 어깨에 가볍게 두른 니트 덕분이겠죠? 더위와 품위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스타일링이니 눈여겨보세요.

@sianeastmentwilliams
최근 SNS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데님 베스트입니다. 빳빳하고 두꺼운 소재의 조끼를 벌룬 스커트 위에 매치하는 스타일링이 인기몰이 중! 패션 인플루언서 시안 이스트먼트-윌리엄스는 비비드한 그린 컬러의 데님 베스트를 입고 반다나와 선글래스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mascarada.paris

구조적인 디테일이 들어간 조끼는 ‘옷잘알’들이 즐겨 입는 여름 상의입니다. 건축가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나탈리아 베르자 역시 더운 날씨에 팔을 시원하게 드러내며 조끼를 즐겨 입죠. 빈티지한 바이브의 데님 재킷 아래 화이트 미디 스커트를 매치하거나 화이트 테일러드 조끼 아래 블랙 스커트를 매치해 세련된 아웃핏을 완성하는 식이랍니다.

@mafaldapatricio
마라케시로 여행을 떠난 마팔다 패트리시오는 귀여운 물결 디테일이 들어간 조끼를 화이트 스커트와 함께 착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트로 조끼는 휴양지에서 수영복 위에 가볍게 매치하기도 좋답니다.

@onnuk_
레이어링의 귀재 오눅은 그레이 컬러의 팬츠+베스트 셋업을 착용하고 납작한 스니커즈를 신어 슬기로운 믹스 매치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이너로 하늘색 티셔츠를 매치하고 스카프까지 둘러 재기 발랄한 아웃핏을 완성했네요.

@onnuk_

조끼를 입는 데 있어 정해진 문법은 없습니다. 러닝 열풍과 함께 핫 아이템으로 떠오른 러닝 베스트 역시 센스 있는 일상 스타일링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죠. 플리츠 스커트 위에 스포티한 러닝 베스트를 매치한 오눅의 룩을 참고해 보세요.
Credit
- 글 공인아
- 사진 각 인스타그램•GettyImages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