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LYE

궁궐은 밤에 가야 제 맛! 야간 개방한 고궁 3 #가볼만한곳

달빛으로 물든 궁궐 거닐기.

프로필 by 이인혜 2024.09.24

선선한 가을밤, 야간 고궁 투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낮에는 볼 수 없는, 멋진 야경 감상은 덤! 고궁 곳곳을 거닐며 낭만 가득한 시간을 보내봐요.

경복궁 야간관람·별빛야행
경복궁 배경으로 인증샷 남긴 김옥빈

경복궁 배경으로 인증샷 남긴 김옥빈

경복궁 배경으로 인증샷 남긴 김옥빈

경복궁 배경으로 인증샷 남긴 김옥빈


최근 배우 김옥빈이 경복궁 나들이에 나섰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니, 다음 달 27일까지 진행되는 <경복궁 야간관람>을 즐긴 것으로 보여요. 고궁을 배경으로 다양한 포즈를 취한 그의 모습은 그야말로 인생사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군요. 김옥빈처럼 멋진 인증샷을 남기고 싶다면? 인터넷 예매 또는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한 후 경복궁을 방문하면 끝! 인터넷 예매는 10월 26일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경복궁의 매력에 푹 빠졌다면, 다음 달 6일까지 열리는 <경복궁 별빛야행>도 갈 만합니다. 별빛야행의 경우 야간 관람에선 공개되지 않았던 경복궁 북측 권역을 탐방한다고 하네요. 고궁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주목할 점. 궁궐 부엌인 '소주방'에서 도슭수라상(조선의 왕이 먹던 12첩 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식사)을 맛볼 수 있는 것도 흥미롭네요.

기간 ~10.27(야간관람), ~10.06(별빛야행)

장소 경복궁


창덕궁 달빛기행
창덕궁 달빛기행 창덕궁 달빛기행

조선 왕들이 가장 사랑한 궁궐 '창덕궁'에서도 관련 행사가 열립니다. 1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024 창덕궁 달빛기행>인데요. 청사초롱을 들고 창덕궁 후원을 거니는 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사진만 봐도, 낮과는 다른 신비로운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또한 창덕궁의 정문인 돈화문을 시작으로 금천교, 인정전 등과 관련된 해설 탐방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전통차를 곁들인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등 볼거리가 다양한 것도 흥미로운 포인트네요.

기간 ~11.10

장소 창덕궁


밤의 석조전

황제의 궁궐 '덕수궁'에서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1월 2일까지 진행되는 <밤의 석조전>에선 전문 해설사와 함께 야간 탐방을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가을밤의 운치를 만끽하며, 석조전에 담긴 대한제국 황실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고종이 사랑했던 가배차(커피)와 디저트가 제공되는 '테라스 커피 체험'도 흥미로워보입니다. 여기에, 멋진 야경과 잔잔한 클래식 음악까지 감상하다 보면 절로 힐링이 될 것 같지 않나요? 고종 황제를 주인공으로 한 '고종, 대한의 꿈' 뮤지컬 공연도 재미있어보이네요.

기간 ~11.2

장소 덕수궁


관련기사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 김옥빈 인스타그램 및 국가유산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