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는 생일을 자축하기 위해 ‘볼트 스테이크 하우스’에 방문했어요. 서울 3대 스테이크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은 USDA 프라임 최고급 원육과 뉴욕의 전통 스테이크 하우스인 ‘피터 루거 스테이크 하우스’와 동일한 드라이에이징 비법을 사용하고 있어 ‘찐’ 미국식 스테이크를 경험할 수 있어요. 수많은 스테이크 메뉴 중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포터 하우스’를 선택해 보세요. 28일 이상 에이징한숏로윈 부위를 사용하는데, 안심과 채끝으로 나뉘는 부분을 뼈와 함께 정형해 부드러운 안심과 육즙이 팡팡 터지는 쫀쫀한 채끝을 모두 맛볼 수 있어요. 큰 플레이트에 고소한 번과 척롤 소고기로 만든 두툼한 패티, 바삭한 감자튀김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한 ‘볼트 버거’는 아는 사람만 아는 비장의 메뉴예요. 경리처럼 ‘디저트 케이크’를 주문하면 예쁘게 축하 레터링을 적어주니 잊지 못할 생일을 보내는 플레이스로 제격!
위치_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72길 22 인스타그램_ @vaultsteakhouse.inc
「
스시이소
」
특별한 날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식당을 찾는다면 생일을 맞은 강민경이 다녀간 ‘스시이소’를 기억하세요. 충무로에 자리 잡은 이곳은 스시와 소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마카세 레스토랑입니다. 신선한 제철 사시미로 시작해 특상 한우를 이용한 육회와 스키야끼, 스테이크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조리한 소고기를 차례로 내오는 알찬 코스가 돋보입니다. 오직 12인 다찌 좌석으로 구성된 정갈하고 아담한 공간이라 도란도란 식사 시간을 보내기에 굿! 6인 이상 방문 시엔 대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위치_ 서울 중구 퇴계로 163-1 인스타그램_ @sushi.iso
「
오스테리아 에덴
」
황신혜가 양정아의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찾은 ‘오스테리아 에덴’은 청담동에 위치해 있어요. 푸릇푸릇한 플렌테리어로 꾸며진 공간에 싱그러운 넓은 좌석과 프라이빗 룸이 모두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날 친구들과 모임을 갖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직접 반죽하고 제면한 생면 파스타부터 우드파이어 그릴 요리 등 고급스러운 양식 요리를 선보이는데요, 황신혜와 양정아는 카펠리니 면 위에 단새우와 우니를 더하고 풍미 가득한 들기름 소스로 맛을 낸 콜드 파스타인 ‘단새우 우니 카펠리니’와 만두 모양의 라비올리 속을 초당 옥수수와 알새우, 리코타 치즈로 채운 ‘초당 옥수수 알새우아뇰리띠’를 맛보았어요. 마무리로 달콤한 초콜릿과 피스타치오로 필링한 시칠리아 대표 디저트인 ‘카놀리’까지! 행복한 생일 만찬을 눈으로 먼저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