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3주 만에 -14kg! 독하디 독한 윤계상의 감량법 #스타다이어트
결코 쉽지 않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스틸컷
배우 윤계상이 3주 만에 14kg을 감량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알고 보니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캐릭터 소화를 위해 내린 결정이었다고 하는군요. 서스펜스 스릴러물인 이 작품에서 그는 레이크뷰 모텔 주인 구상준 역을 맡았는데, 극 후반부 치매 노인으로 등장하는 만큼 "저 스스로 살 좀 빼면 좋겠다 싶어서 체중을 감량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감량 비결에 관해서도 이야기했는데요. 하루에 닭가슴살 하나만 먹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식욕을) 열심히 참으면 뺄 수 있다. 대단한 일이 아니다"라고 덤덤하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에요. 일단 음식 섭취를 극단적으로 자제하면, 영양 불균형 문제로 건강에 해로우니까요.
물론 닭가슴살 자체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100g당 단백질 23~25g을 함유한 식품이라는 점에서 꾸준히 먹다 보면 근육 증량에도 도움이 되죠. 근육량이 늘면 기초대사량도 높아지면서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이상적인 체형에 가까워질 수 있고요. 다만 그렇다고 닭가슴살만 먹는 식의 원푸드 다이어트는 금물! 운 좋게 살이 빠지더라도, 요요 현상으로 인해 다시 원상 복귀되거나 이전보다 오히려 더 찌기 쉬우니까요. 식단 관리의 경우 지나치게 섭취량을 줄이기보단 지속 가능한 방법을 선택하는 게 우선이라는 점, 잊지 마세요! 윤계상 역시 역할 소화를 위해 일시적으로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한 것일 뿐, 평소에는 꾸준한 운동으로 체형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앞서 스킨스쿠버가 취미라면서 "관련 영화에 캐스팅되면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죠. 스킨스쿠버는 호흡 장비를 갖추고 잠수를 하는 스포츠를 말합니다. 수중운동인 만큼 다른 운동 대비 칼로리 소모량도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편. 꾸준히 하면 유연성 및 심폐지구력 강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범죄도시> 스틸컷
윤계상은 과거, 작품 촬영 중 몸을 만들다 운동의 재미를 알게 됐다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악역 '장첸'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했던 영화 <범죄도시(2017)> 촬영 당시 에피소드인데요. 당시 그는 함께 출연한 마동석과의 체구 차이를 줄이기 위해 5kg 정도 증량했다고 합니다. 그는 이어, 마동석의 체구를 부러워하면서 "마동석 형 때문에 몸을 키우기 시작했는데 지금도 (운동에) 맛들려서 계속 운동을 하고 있다"라고 했어요. 이는 아마도 운동을 꾸준히하면서 달라진 몸의 변화에 동기부여를 얻은 것으로 보여요. 몸이 달라지면 이에 따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죠. 이처럼 윤계상은 매 작품에 맞게 달라진 피지컬을 자랑해 화제가 되고 있어요.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그의 관리 비결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일단 롤모델을 설정 후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마 하루 하루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에 놀라게 될 거예요.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 각 작품 스틸컷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