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공개 연애 안 한다던 김지석 첫 공개 연인은 누구?

<스물다섯 스물하나> 그 반장.

프로필 by 라효진 2024.08.14
김지석이 데뷔 후 첫 공개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그의 연인은 띠동갑 후배 배우 이주명인데요. 두 사람은 연기를 매개로 가까워져 최근 연인으로 발전했어요. 열애 소식과 함께 이들이 한솥밥을 먹게됐다는 사실도 전해졌는데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이던 이주명은 김지석 소속사인 에일리언컴퍼니로 적을 옮기기로 했거든요.


김지석은 과거 수 차례 연예인의 공개 연애를 반대(?)한다는 뜻을 밝혀 왔어요. 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이 아니면 열애 사실을 공개할 경우 서로 힘들어질 것 같다며, 연예인과의 연애를 선호하지 않는다던 김지석이기도 했고요. 그만큼 이번 공개 연애가 진지하다는 뜻일까요?


이주명은 모델 출신 배우로, 2016년 영국 밴드 프렙(PREP)의 뮤직비디오 출연을 계기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2017년 웹드라마 <샤워하는 남자>부터 본격 연기에 도전했고요. 2022년 SBS <스물다섯 스물하나> 속 태양고 전교 1등이자 반장인 지승완 역으로 대중에 이름을 각인시켰습니다.


이 밖에도 KBS 2TV <국민 여러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패밀리>,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1, MBC <카이로스>와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ENA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했어요. 스크린 데뷔작인 <파일럿>을 통해 최고의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최근에는 내년 방영을 앞둔 JTBC <마이 유스> 출연도 확정했네요.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각 인스타그램·영화 <파일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