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김연아처럼 슬립 드레스 데일리 룩으로 입기

더 밝고 건강하게 돌아온 슬립 드레스를 환영합니다.

프로필 by 강민지 2024.07.05
흰색 슬립 드레스를 착용한 1995년의 케이트 모스.

흰색 슬립 드레스를 착용한 1995년의 케이트 모스.

슬립 드레스는 원래 속옷입니다. 실크나 새틴, 레이스처럼 유연한 직물로 만들어 얇고 가벼운 슬립 드레스는 V 모양 네크라인과 스파게티처럼 가는 어깨끈이 특징이에요. 아슬아슬하고 은밀한 이 옷이 일상적인 외출복으로 자리 잡게 된 건 1990년대입니다. 미니멀리즘과 헤로인 시크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던 당시에 슬립 드레스는 90년대 문화와 사회적 변화의 상징으로 기능했죠.

터콰이즈 빛깔의 슬립 드레스와 색상이 같은 스카프를 머리와 부츠에 둘러 더욱 사랑스러워진 테일러 힐. 터콰이즈 빛깔의 슬립 드레스와 색상이 같은 스카프를 머리와 부츠에 둘러 더욱 사랑스러워진 테일러 힐.
2024년, 슬립 드레스는 자유와 분방한 태도는 남겨둔 채 더 밝고, 당당하고, 고혹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셀러브리티들은 밤을 새우고 즐긴 듯한 번진 스모키 메이크업 대신 건강 스무디를 챙겨 먹을 것 같은 ‘클린 걸 뷰티’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한층 더 밝고 건강한 태도로 슬립 드레스를 선택합니다. 슬립 드레스 스타일링 법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세요.

@ameliagray

@ameliagray

맑고 깨끗한 클린 걸 뷰티와 레이스와 시스루 소재의 슬립 드레스를 접목한 아멜리아 그레이.

@taylor_hill

@taylor_hill

슬립 드레스가 퇴폐적이라는 편견을 버리세요. 비즈와 레이스를 장식한 레몬 컬러의 슬립 드레스는 이렇게나 밝고 싱그러우니까요.

@anja_rubik

@anja_rubik

안야 루빅은 절친 디자이너인 안소니바카렐로가 디자인한 생 로랑의 레이스 슬립 드레스를 착용하고 고혹적인 분위기를 뽐냈습니다.

@dualipa

@dualipa

무대 의상으로 슬립 드레스를 착용한 두아리파는 섹시하고 파워풀한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yunakim

@yunakim

여왕의 슬립 드레스. 노출이 부담된다면 김연아처럼 화이트 톱을 더한 레이어드 방식을 눈여겨보세요.

@alessandraambrosio

@alessandraambrosio

돌체앤가바나의 알타모다 행사에 참석한 모델 알레산드로 앰브로시오. 코르셋 디테일을 더한 슬립 드레스로 관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Credit

  • 에디터 강민지
  • 사진 GETTY IMAGES KOREA ·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