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이 사람들이 신인이라고? 송강호와 한재림이 있는 #신작이OnAir

‘신인 배우’ 송강호와 ‘신인 감독’ 한재림, 그리고 김세휘 감독의 첫 장편 영화.

프로필 by 전혜윰 2024.05.17
디즈니+ <삼식이 삼촌>
지난 15일 디즈니 플러스에서 <삼식이 삼촌>이 공개됐습니다. 송강호의 첫 드라마 출연으로 캐스팅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죠. 그가 맡은 박두칠은 사일개발 사장이자 정재계부터 조직폭력배, 미군까지 인맥을 보유한 브로커입니다. 무시무시한 커리어(?)에 비해 전쟁 중에도 하루 세 끼를 반드시 먹인다고 해서 ‘삼식이 삼촌’이라고 불리고요. 한편, 국회의원 강성민(이규형)은 박두칠에게 자신의 과오를 알고 있는 인물을 살해할 것을 지시해요. 다음 희생양은 자신이 될 것임을 직감한 박두칠은 어떻게든 내무부 국가재건국 과장 김산(변요한)을 정치계 거물로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모두가 잘 먹고 잘사는 세상을 만들자는 김산의 연설은 ‘밥 먹이는 것에 진심’인 그의 신념과 통하는 부분이 있었거든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박두칠과 부강한 나라를 만들고 싶은 이상주의자 김산의 만남! 두 사람은 공동의 목표를 이룰 수 있을까요? 5화까지 공개된 <삼식이 삼촌>은 앞으로 매주 수요일 2회씩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공개일 5월 15일

영화 <그녀가 죽었다>
이번 주 변요한은 영화와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는군요. <그녀가 죽었다>는 한소라(신혜선)의 죽음을 목격한 구정태(변요한)이 살인자의 누명을 벗기 위해 그녀의 주변을 파헤치며 펼쳐지는 미스터리 추척 스릴러 영화입니다. <인천상륙작전>, <치외법권> 각색과 <덕구>, <맨홀> 스크립트에 참여한 김세휘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이에요.

공인중개사인 구정태는 고객이 맡긴 열쇠로 집 안에 잠입해 훔쳐보는 악취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어느 날 그가 SNS 인플루언서 한소라(신혜선)의 이중생활을 알게 되고 스토킹하기 시작합니다. 관찰 152일째, 구정태는 언제나 그러했듯 한소라의 집을 찾았다가 사망한 그녀를 발견하게 되죠. 사건의 목격자이지만 사실을 떳떳하게 밝힐 수 없었던 구정태는 용의자로 지목되고, 이엘은 그를 쫓는 형사 오영주 역을 맡았습니다.

개봉일 5월 15일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THE 8 SHOW)>

투자 사기로 전 재산을 날린 한 남자가 죽음을 결심한 순간, 의문의 문자가 도착합니다. ‘당신의 시간을 돈으로 사겠다’는 내용과 함께 백만 원이 입금되죠. <더 에이트 쇼>는 8층으로 나뉜 공간에서 한 층씩 배정받아 생활하는 여덟 인물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상금이 쌓이고 참가자가 사망하는 경우 쇼가 끝난다는 설정이에요. 룰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급된 유니폼으로 환복하고 자정부터 오전 8시까지는 방에 머물 것. 필요한 물건은 각 방과 광장에 있는 인터폰으로 주문할 것. 단 구매 비용은 참가자 개인 상금에서 ‘별도 물가(실제 물가의 약 100배)’로 차감 되고, 규칙을 어길 시에는 벌금으로 상금 절반을 지불해야 해요.


도전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더 에이트 쇼>는 영화 <관상>, <더 킹> 등을 연출한 한재림 감독의 손에서 웹툰 <머니게임>의 서사와 <파이게임>의 게임 규칙을 바탕으로 각색됐어요.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등 화려한 배우진과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 소식으로 기대를 모은 이 작품은 오는 17일 전 회차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공개일 5월 17일

Credit

  • 어시스턴트 에디터 전혜윰
  • 사진 디즈니+・영화 <그녀가 죽었다>・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