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얇디얇은 눈가 피부, 아이크림으로 지키는 법 #선배’s 어드바이스
건조, 자외선, 스트레스에 눈가 피부는 조기 노화 중?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과거 눈가 전용 스킨케어 제품은 보습만 목적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예민한 눈가 피부엔 레티놀, 순수 비타민 C, 알코올, 향료 등을 쓰기 어려워 얼굴용 제품에서 오히려 유효 성분을 뺀 것이 곧 눈가용 제품이었다. 하지만 눈부시게 발달한 과학 덕에 이제는 얘기가 다르다. 펩타이드, 다양한 레티노이드와 비타민C 유도체, 식물 유래 레티놀 유사 성분 바쿠치올, 나이아신아마이드, 4-MSK(포타슘메톡시살리실레이트), 크고 작은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효모 발효물 등 자극은 최소화하고 피부 개선 효과는 극대화한 성분과 전달 기술이 탄생했기 때문이다. 아이크림 역시 소비자 감각에 의존해 두루뭉술하게 효과가 있는 것 같다는 게 아니라 인체 적용 시험 후 기기, 또는 전문가 평가로 각 평가 항목별 개선 정도까지 증명한 기능성 제품이 주를 이룬다.
라이트 크림






리치 크림

그런데 지성, 중성 피부도 30대 후반부턴 급격히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느낀다. 피부를 구성하고 수분을 잡아두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진피 아래 지방층과 피지, NMF 생산이 줄고, 세포 재생도 느려져 건조한 각질층이 생기기 때문이다. 또 오래 쌓인 자외선 양과 호르몬 변화 때문에 기미, 주근깨 같은 잡티는 늘어서 전반적으로 생기가 부족한 인상이 되기 마련. 이 연령대 타깃 아이크림은 수분 증발을 막는 무거운 오일, 왁스 함량이 높으며 펩타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레티노이드, 비타민 C 등으로 주름 개선과 미백을 동시에 하는 제품이 많다. 그렇다면 젊은 건성 피부는? 조금 일찍 엄마 아이크림을 노려도 좋다. 어플리케이터를 차게 식혀 눈가를 마사지하면 부기 완화, 혈행 촉진 효과도 볼 수 있다.





세럼 ∙ 젤

수용성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다량 함유해 액상에 가까운 것 중엔 미백 기능성 제품이 많은데 꾸준히 쓰면 눈 주위 색소 침착이 흐려지지만 동시에 반드시 선글라스, 순한 자외선 차단제 등으로 자외선 노출도 줄여야 한다.






Credit
- 글 이선배
- 사진 Unsplash·각 브랜드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