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비 오는 날 스타일링 노하우

장마철일수록 스타일리시하게! 샤이니 키가 전하는 비오는 날 스타일링 노하우 공개

BYELLE2016.07.07

안녕하세요.
샤이니 키입니다.


오랜만이죠? 저는 요즘 첫 드라마 <혼술남녀> 준비 등으로 바쁘게 지내고 있답니다! 원래 예정 된 ‘키스토리’는 다른 주제였는데... 비가 와서 촬영을 할 수 없게 되어서 주제를 급하게 바꿨습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들에게 소개 하고 싶은 건 바로 비 오는 날 패션! 다양한 시각으로 본 저의 비 오는 날 스타일링 재미있게 봐주세요.

 

 

물론 비 오는 날에 레인코트도 좋지만 저는 어쩐지 늘 베이지색 가벼운 코트에 먼저 손이 갑니다.
제 SNS에도 올린 적 있는 이 베이지 색 코트로 스타일링 해볼까요?

 

 

우선 여성 추천 스타일링.
얇은 흰 티셔츠에 덥지 않게 짧은 청바지를 매치하고.

 

 

귀여운 슬립온과 포인트가 될 양말을 스타일링 해 보았습니다.
칙칙한 색을 좀 보안 하기 위해 작고 반짝거리는 귀여운 클러치도 같이 들면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엔 같은 코트로 남성 스타일링을 해보겠습니다. 똑같이 흰 티셔츠에 청바지인데요.
남성분들이 활동량이 많으신 만큼 밝은 청바지는 피해주시고, 진한 청바지로 조금 더러워져도 티가 안 나게, 하지만 멋스럽게 스타일링 해봤습니다.

 

 

그리고 장화 역할을 잘 해줄 워커도 신으면 키도 커지고 일석이조. 비 오는데 가죽 가방을 들다가 눈물 머금을 일 없게 가벼운 폴리에스테르 소재 가방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만약 이 코트를 지금 입는다면, 흰티 위에 포인트가 될 수 있게 스카프를 두르고 멋스럽지만 귀여운 클러치로 마무리 할거 같아요.

 

 

다음은 비가 오면 생각 나는 또 하나의 아이템!
바로 야상 인데요. 작년 가을에 많이 입으셨죠? 비 오는 날이면 옷장 속 야상을 다시 꺼낼 수 있어서 나름 기쁘답니다.

여성 스타일링을 먼저 해보았는데요. 빈티지 셔츠와 블랙 스키니 진, 롱부츠를 매치했답니다.

저에겐 여성용 부츠가 없지만, 저의 블랙 롱부츠가 여성분들이 신는 레인부츠라고 상상하며 스타일링 해보았어요.
그리고 코팅된 가방으로 빗물이 튀어도 안전하게! 하하.

 

 

아니면 이런 빅 클러치를 들어도 귀여울 것 같은데요. 야상의 느낌이 거칠고 뭔가 쎈 기운이 느껴지니 개인적으로는 스타일링 할 때 되도록 rock적인 요소들을 섞는 편이랍니다.

 

 

다음은 남성 스타일링!
비가 오면 헤어 스타일이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요즘 트렌드인 푹 눌러쓰는 검정 모자가 야상의 분위기와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빨간색 글씨가 포인트인 화이트 티셔츠랑 발목이 살짝 보이는 블랙 커팅진 그리고 흰 운동화를 매치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직접 입어봤어요.
비가 와서 야외촬영이 불가능 한 게 아쉽네유.... 저는 팬츠에서 양말 그리고 신발 매치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자 다음은…
제가 가장 기대한 스타일링. 남녀 구분 없는 톤온톤 스타일링인데요.
비 때문에 하늘과 주위가 어두워진 틈을 타, 밝은 날씨에는 과해 보일 수 있는 톤온톤, 한마디로 깔맞춤 스타일링을 자연스럽게 시도해 봤습니다.

 

 

셔츠, 바지, 신발까지 같은 톤으로 매치하고 양말로 포인트를 주었답니다.

 

 

제가 직접 입어봤는데요. 비 오는 날과 나름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
괜찮나요? 하하!
이상 비 오는 날 스타일링 노하우를 소개한 키였습니다.
미끄럽고 위험하니 조심조심 다니시길 바라며…
감사해요.

 


Keyword

Credit

  • WRITER & PHOTOGRAPHER 키
  • EDITOR 김보라
  • DESIGN 오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