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 우먼을 위한 건강 체크 리스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현대를 사는 ‘슈퍼 우먼’들은 너무나 유능하고 그래서 너무나 바쁘다. 자기 몸을 돌볼 여유도 없이 말이다. 자기 일에서만큼은 똑 부러지는 알파걸이지만, 건강에서만큼은 허당 그 자체인 워킹 우먼들을 위해 엘르 온라인이 알려드리는 건강 체크 리스트 첫번째. 나쁜 남자보다 더 해로운, 하지만 동시에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나쁜 음식 인스턴트 푸드의 함정.::세련된, 건강한, 포멀한, 윤기 있는, 여드름, 변비, 인스턴트, 칼로리, 녹차, 토마토, 포도, 브로콜리, 프레쉬 , 프레쉬, 키엘, 록시땅, 크리니크, DHC, 엘르, elle.co.kr:: | ::세련된,건강한,포멀한,윤기 있는,여드름

Part 1. 나쁜 남자보다 더 해로운 인스턴트나쁜 남자와 인스턴트 푸드의 공통점이 있다면? 나쁜 걸 알면서도 자꾸 찾게 되고 오히려 자극적인 매력에 취해 더 끌리게 된다는 것. 그리고 해로운 중독성 때문에 몸 안과 밖으로 만신창이가 될 확률이 높다는 것. 이런 이유에서 일까. 똘똘한 슈퍼 우먼일수록 이 두 가지 앞에서는 한없이 약해지는 모습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그 중에서도 늦은 밤 시간의 유혹이 더욱 치명적인 인스턴트 음식 앞에서는 더더욱.야근을 밥 먹듯 하는 워킹 우먼들이 가장 경계해야 할 대상은 비타민, 무기질 같은 필수영양소는 부족하고 칼로리만 높은 고열량 위주의 인스턴트 푸드. 여자들이 특히 좋아하는 햄버거, 피자, 빵, 아이스크림, 과자 등이 대표적인 예다. 밤 시간에 섭취하는 인스턴트 푸드는 우리 몸에 ‘독’ 그 자체다. 우리의 장 속에서는 좋은 세균과 나쁜 세균을 받아들일 수 있는데, 인스턴트 음식을 먹게 되면 나쁜 세균들이 좋아하는 먹이감을 제공해주는 셈이 된다. 그로 인해 나쁜 세균이 뿜어내는 독소가 체내에 발생하게 되고 이것이 혈액을 타고 돌아다니면서 우리 몸에 약한 부위를 마구잡이로 공격하게 된다. 그 결과 성인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하고, 변비를 유발하기도 하며 서서히 비만형 체형으로 변해가기도 한다. 1 콩단백질과 다양한 식물 추출물이 피지를 부드럽게 씻어주는 소이 페이스 클렌저. 6만8천원, 프레쉬2 여드름과 과잉 피지 생성을 억제해 주는 블루 허벌 모이스처라이저. 3만원대, 키엘.3 유기농 적미 성분이 피지량을 조절해 주는 라이스 울트라 매트 페이스 플루이드. 4만원, 록시땅4 피지는 잡아주고 늘어난 모공은 줄여주는 포어 미니마이징 세럼. 5만원대, 클라란스성인이 되어 생기는 여드름은 청소년 여드름보다 염증이 잘 생기고 낫기도 쉽지 않아 그야말로 골치덩어리다. 호르몬 불균형과 라이프사이클, 식습관,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가 원인인 만큼 몸 안과 밖을 함께 다스리는 총체적인 케어가 필요하다. 우선 식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을 주의하고 고열량의 인스턴트 음식은 절대 자제해야 한다.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토마토, 브로콜리, 녹차, 포도 등의 음식에 풍부하다. 또 채소, 과일, 곡식 등 피를 맑게 해주는 식물성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여드름 피부에 대한 치료는 사춘기 소녀나 성인 여성이나 마찬가지다. 손으로 짜면 2차 염증까지 생길 수 있으니 절대 금물. 모공을 열고 각질을 부드럽게한 후 피부과에서 제거해야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여드름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전용 코스메틱으로 청결하면서도 유수분 밸런스를 잘 조절할 수 있는 피부 상태로 유지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1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힘든 장을 편안하게 도와주는 식이 섬유. 1만5천원, DHC.2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키토산. 6천5백원, DHC.3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항산화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녹차 추출물 카테킨. 8천5백원, DHC. * PLUS INFO피부가 좋아하는 ‘스킨 푸드’1. 토마토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가 부드러워지며 여드름을 없애준다. 또 토마토의 붉은 색소(라이코펜)는 항산화력과 피부 세포 보호력이 뛰어나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2. 브로콜리피부에 좋은 비타민이 레몬의 2배, 귤의 7배가 넘는다. 비타민 A는 피부 저항력을 강화시켜 세균 감염을 막고, 비타민 C는 기미나 주근깨 같은 색소 침착을 막아주어 피부를 뽀얗고 투명하게 가꿔준다.3. 녹차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피부 수렴 및 진정 효과를 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해준다. 또 아미노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4. 포도와 포도씨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혈관을 강화시키는 피크나게롤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다. 또 노화를 막는 리놀렌산 등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어 손상된 피부를 치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