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환경적으로 매사에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조건이 펼쳐질 것이다. 그러니 마음을 졸이지 말고 차근차근 진행하길. 선택지 두세 개 중에 고르는 것이 좀 힘들 수는 있겠다. 생각이 많은 것이 문제이니 정말 딱 짚이는 대로 움직이자. 새로운 물건이나 활동에서 행운이 깃든다.
지금 당장 거창한 것을 할 수 없더라도 기회를 계속 엿보자. 당분간 과한 욕심은 접어야 실망하지 않는다. 특히 이번 주에 자료 조사를 충분히 하는 것이 좋겠다. 작은 수입이라도 소중히 여겨야 차후 더 큰 것을 얻어낼 수 있다. 성에 차지는 않겠지만 당신을 이성으로 대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을 듯.
건강 관련 이슈가 있을 듯하니 당분간 컨디션 관리에 힘쓰자. 연휴라고 무리해서는 안 되며 오히려 쉬는 날에 더 아플 수 있다. 하는 일은 참 많은데 그렇다고 그것이 당장 이득으로 돌아오지는 않는다. 조금 더 냉정한 판단이 필요하고, 상대에게 명확하게 말해야 한다. 이번 주에 씀씀이를 줄이는 것이 좋겠다.
판단력이 좋은 만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무언가를 한다면 당신이 리더십을 발휘하여 앞장서는 것이 모두에게 이로울 것이다. 최근 고민하고 혼란스러웠던 것이 얼추 깔끔하게 정리될 것 같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굳이 져 줄 필요는 없지만, 어느 정도의 아량은 필요하다.
곳간은 비었지만 욕심은 넘쳐난다. 너무 무리해서는 안 되는 주간이고 평소보다 일과 활동량을 줄이는 게 낫다. 에너지가 약해지고, 기력이 쇠하여 장기간 힘을 내는 게 쉽지 않다. 괜한 욕심으로 잡아둔다고 해도 결국 제풀에 포기할 수 있으니 적당히 하자. 버려지거나 내 것이 아닌 물건을 줍는 일이 일어날 수 있다.
희망찬 마음으로 모든 것이 새롭고 의욕이 충만하다. 그와 함께 자신이 이전에 해 놓은 것에 대한 자랑을 하게 될 듯. 성격상 안 하고 싶어도 웬만하면 이번 주에 열심히 홍보를 하는 게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된다. 남의 의견을 듣긴 하지만 결국에는 자신의 생각대로 결정하고 움직이게 된다. 그리고 그게 옳다.
이번 주에는 잘하던 건 더 잘하고 못하던 것도 평소보다 나쁘지 않은 결과를 이루어낼 수 있겠다. 특히 어떤 기술이나 스킬이 필요한 활동에서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게 될 것이다. 머리보다 몸을 쓰는 일에서 더욱 속도를 낼 수 있다. 남의 도움을 빌리기 보다는 자신이 알아서 하게 되는 주간이다.
오랫동안 안 되어서 포기하려던 일이 있었다면, 이번 주에 뭔가 꿈틀거리며 희망이 보일 것이다. 오히려 욕심을 버릴 때 새로운 기회가 나타난다. 좀 편안한 마음으로 재테크에 도전해 보는 것도 아주 좋은 주간이다. 또한 잡은 물고기에게도 먹이를 줘야 도망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지 말길. 성급한 땡땡이를 주의하자.
이번 주에는 평일도 연휴에도 해야 할 일이 있고, 그것을 하고 나면 상당히 지칠 수 있다. 해야 할 일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 충분한 휴식 시간을 어떻게든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 주간이다. 인연이란 건 억지로 이어질 수 없는 법이다. 과감한 행동은 당분간 하지 말고 아주 조금씩 땅콩만큼만 가까워지자.
변화하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그 절실한 바람만큼 스스로 받쳐주지는 못한다.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더 좋은 방향이나 길이 없는지 계속 알아보게 된다. 그러나 자료 조사하다가 지칠 수 있으니 무리하진 말자. 이번 주에는 눈앞의 일을 조금씩 하는 것에 집중하자. 금전적으로 돈을 너무 이리저리 움직이지 말아야 한다.
남들에 비해 유리한 건 사실이지만 경쟁 자체가 없는 것은 아니고 반드시 이긴다는 보장은 하기 힘들 듯. 이번 주에 여러 가지 주변 상황이 명확하지 않고, 한 치 앞을 예측하기 힘들다. 사람들의 말이나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를 맹신하지 말고 조금 떨어져 있자. 팩트라더니 팩트가 아닌 것으로 결론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자기 정보를 남에게 주지 마라.
다른 사람의 성과나 가진 것에 대한 부러움이 크게 생길 듯하다. 이런 생각은 여럿이 있을 때보다 오히려 혼자 있을 때 더 심해질 것이다. 일종의 꼼수를 생각하게 되고 실행하는 경향이 생긴다. 또한, 경계심이 커지는 시기다. 과거에 경험했던 안 좋은 일은 그냥 기억 저편에 있도록 눌러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