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마틴 로즈가 누군지 몰라?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아직도 마틴 로즈가 누군지 몰라?

리한나가 10년 넘게 애정하고, 올해만 스투시 나이키, 클락스와 협업한 그 브랜드를!

강민지 BY 강민지 2023.06.13
2023년 마틴 로즈의 주가는 뜨거운 상한가!
 
마틴 로즈가 올해 들어서만 빅 브랜드 3곳과 협업했습니다. 스투시와 나이키, 클락스가 마틴 로즈와 손을 잡고 컬렉션을 선보였죠.
 
Stussy X Martine RoseStussy X Martine RoseStussy X Martine RoseStussy X Martine RoseStussy X Martine RoseStussy X Martine RoseStussy X Martine RoseStussy X Martine Rose
먼저 스투시와는 올봄 드라이빙의 미학을 테마로 한 제품을 발표했는데요. 라인업이 재미있습니다. 바퀴용 커버부터 드라이빙 장갑, 차량용 매트와 방향제, 앞 유리에 덮는 윈드 스크린 등으로 구성됩니다. 컬렉션의 영감을 그대로 반영해 운전용 액세서리를 대거 선보인 것이죠.
 
7월에는 나이키와의 협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마틴 로즈와 나이키와의 만남이 처음은 아니에요. 마틴 로즈의 시그니처 로퍼의 사각 앞코를 접목한 Nike X Martine Rose Show MR4는 매진 행진과 웃돈을 얹은 리셀가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의류가 그 주인공이 될 예정입니다. 마틴 로즈는 여성 축구를 떠올리며 이 컬렉션을 디자인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2023 FIFA 여자 월드컵 시기에 맞춰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클락스는 왈라비와 데저트 부츠 등을 디자인하는 영국의 슈즈 브랜드예요. 고어 텍스를 사용해 비에 젖은 도로와 미끄러운 바닥, 진흙탕 어디에서든 굴하지 않고 견고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실용적인 레이블입니다. 마틴 로즈는 클락스의 첫 번째 게스트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로 임명됐습니다. 투박한 매력의 클래식한 슈즈가 그의 손길이 닿아 어떤 변화를 겪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죠? 슈즈는 2024년 봄부터 구매가 가능할 예정입니다.
 
현지 시각 6월 11일, 피티워모를 통해 베일을 벗은 마틴 로즈의 2024 봄 여름 컬렉션.

현지 시각 6월 11일, 피티워모를 통해 베일을 벗은 마틴 로즈의 2024 봄 여름 컬렉션.

이쯤 되니 마틴 로즈가 더 궁금해진다고요? 마틴 로즈는 1980년생 동명의 디자이너인 마틴 로즈가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영국과 자메이카의 다문화 가정 속에서 자란 그는 어린 시절부터 레게와 펑크, 레이브, 클러빙 등 하위문화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 감성과 반항적인 유스 컬처 등도 그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죠. 이러한 양상은 그가 만드는 옷에도 깊이 스며들어있습니다.
 
마틴 로즈는 ‘전복’의 브랜드입니다. 익숙한 것을 뒤엎어 새롭고 낯설게 만드는 게 그의 방식이죠. 남성복과 여성복의 경계를 허물고, 정확한 테일리렁에스포츠웨어와스트리트 무드를 뒤섞고, 런웨이엔 매끈하고 결점 없는 모델 대신 일반인 노델(no-del)을 세웁니다. 리한나가 10년 넘게 애정하는 브랜드로도 유명한 브랜드의 행보를 주목해볼 만하죠!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