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은 한남동에 위치한 ‘
사베’에 다녀왔어요. 고소한 빵 냄새로 가득 채워진 아기자기한 공간이 입맛을 돋우는 이곳은 샌드위치 전문점으로, ‘미식가를 위한 샌드위치’라는 슬로건 아래 베이커가 빵부터 토핑, 소스 등 샌드위치를 구성하는 재료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이는 맛집입니다. 수영은 튀긴 연근과 파프리카, 토마토 등을 올린 ‘베지터블 크로크무슈’와 튀기듯이 익힌 계란 후라이가 올라간 ‘햄 에그 크로크무슈’를 선택했는데요, 그 외에도 쫀득한 치아바타 브레드에 매콤한 하우스 내슈빌 소스를 발라 튀긴 바삭한 치킨을 가득 넣은 ‘내슈빌 치킨’와 루꼴라 토마토 샐러드를 담백한 치아바타 빵 안에 담은 ‘루꼴라 프로슈토 치아바타’ 등 독창적이면서 개성 넘치는 샌드위치가 인기 있어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든든한 브런치로 즐기기에 제격이겠어요.
위치_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0길 47-6 1층
인스타그램_ @sabe.seoul
기은세는 압구정동에 위치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 들렀어요. 마치 런던 골목에 위치한 빵집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이국적인 바이브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이곳에선 이름 그대로 다채로운 종류의 베이글을 만나볼 수 있어요. 짭조름하고 고소한 풍미의 ‘소금빵 베이글’로 시작해 참깨 베이글 사이에 홈메이드 크림을 듬뿍 넣은 ‘브릭레인 베이글’ 등 시선을 사로잡는 맛깔스러운 비주얼로 베이글 플렉스를 유발합니다. 기은세는 으깬 감자와 치즈를 넣은 베이글 위에 체다치즈를 올린 ‘포테이토 치즈 베이글’과 쪽파와 양파, 부추를 넣은 크림치즈를 샌드한 ‘스프링 어니언 프레즐’을 선택했네요. 모든 메뉴가 빠르게 솔드아웃되니 방문을 원한다면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위치_ 서울 강남구 언주로168길 33 1, 2층
인스타그램_ @london.bagel.museum
전혜빈은 절친들과 함께 안국역 근처에 위치한 ‘카페 레이어드’에 방문했어요. 북촌 대표 스콘 맛집으로 특색있는 스콘들을 소개하는데요, 버터향을 품은 ‘플레인 홈메이드 스콘’부터 촉촉하고 단짠단짠한 매력의 ‘바질 페스토 스콘’, 쪽파와 파마산치즈, 크림치즈를 가득 넣어 식사용 스콘으로 으뜸인 ‘쪽파 스콘’ 등 상상 이상의 다양한 스콘을 선보입니다. 또한 아몬드 시트에 직접 끓인 라즈베리 콤포트가 올라간 ‘빅토리아 케이크’와 극강의 상큼함을 맛볼 수 있는 ‘레몬 케이크’ 등 영국 할머니가 구운 듯한 투박한 홈메이드 스타일의 케이크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유럽 감성을 느끼고 싶을 때 방문해 보세요.
위치_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2-3
인스타그램_ @cafe_laye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