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3 아파트먼트 (33 Apartment)
」 아이비는 한남동의 조용한 주택가 골목에 위치한 ‘33 아파트먼트’를 다녀왔어요. 미니멀한 외관에 시즌 프로젝트별로 유리창을 다양하게 꾸며 매번 새로운 공간을 마주하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합니다. 이곳에서는 특별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데요, 바로 호주 5대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로 산뜻한 산미와 고소한 맛이 특징인 ‘듁스 커피’입니다. 디저트로는 달콤한 잼을 곁들인 ‘스콘’이 인기예요. 매장 한편에 자리 잡은 굿즈 코너엔 33아파트먼트의 개성을 듬뿍 담은 머그잔, 모자, 의류 등 다양한 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여유롭게 커피 한 잔을 하며 구경해 보세요.
위치_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27길 33 1층
인스타그램_ @_victoria_bakery
「 아트 디파트먼트 (Art Department)
」 김성은이 방문한 ‘아트 디파트먼트’는 판교에 위치해있어요. 청량한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준 야외 공간을 지나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모던하게 꾸며진 널찍한 내부 공간이 펼쳐집니다. 아메리카노부터 귀리 우유로 만든 ‘오트라떼’와 매장에서 직접 추출한 ‘콜드브루 커피’ 등 다양한 커피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겉바속촉 ‘소금빵’도 시그니처 메뉴! 아이들을 위한 메뉴와 반려견 취향 저격 ‘멍푸치노’도 선보이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겠어요.
위치_ 경기 성남시 수정구 설개로 8 1층 Art Department
인스타그램_ @artdepartment.kr
「 프랭키 커피 (Frankie Coffee)
」 모델 김진경은 이태원에 자리 잡은 ‘프랭키 커피’를 방문했어요. 카페 전면의 큰 창문을 시원하게 오픈해 기분 좋은 자연 바람과 햇살을 맞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죠. 에스프레소에 두유를 넣어 극강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프랭키 커피’와 부드러운 핸드메이드 생크림과 달콤한 사과잼을 얹어 먹는 ‘클래식 와플’을 함께 먹는 걸 추천해요.
위치_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5길 17
인스타그램_ @frankiecoffee.hann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