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강준 - 11월23일 입대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로 데뷔해 순식간에 '얼굴 천재'라는 별명을 얻으며 다작 활동을 이어간 서강준이 현역으로 군 복무를 시작합니다. 9일 서강준 소속사 맨오브크리에이션은 "오는 23일 서강준이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입대한다"라고 전했는데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별도의 공식 행사를 개최할 계획은 없으며, 훈련소 입소 장소와 시간도 비공개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입대 후에도 서강준을 만날 수 있을 전망입니다. 그가 출연한 곽재용 감독의 신작 〈해피 뉴 이어〉가 개봉을 앞두고 있는 데다가 내년 공개 예정인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그리드〉가 남아있기 때문이죠. 특히 〈그리드〉에서는 주연을 맡았는데요. 이미 2일 그의 분량 촬영은 끝났다고 하네요. 당분간 서강준을 볼 수 없다는 서운함도 두 작품으로 달랠 수 있겠죠?
#2. 공명 - 12월14일 입대
」서강준과 같은 서프라이즈 멤버였던 공명도 군대에 갑니다. 그의 입대 소식은 5일에 전해졌는데요. 당시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영장도 나오지 않았다"라는 입장을 밝혔어요. 그러나 4일 후인 9일, 사람엔터테인먼트는 공명이 12월14일 입대한다는 공식입장을 냈습니다. 공명의 입소 장소와 시간 역시 비공개입니다.
소속사는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주어진 병역의 의무를 성실히 마치고 돌아올 공명에 따뜻한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죠. 최근 SBS 〈홍천기〉의 양명대군 역으로 사극 도전에까지 성공한 데다가 tvN 〈바퀴 달린 집3〉를 통해 예능에서도 활약한 공명의 갑작스런 입대 소식이 아쉽지만, 더 건강하고 멋진 모습으로 복귀하리라 믿어요!
#3. 장기용 - 8월23일 입대
」지난 여름 이미 군대에 간 장기용이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지헤중) 제작발표회에 등장했습니다. 이미 4주 간의 군사 훈련도 마쳐 자대 배치를 받았을 장기용이 어떻게 공식석상에 등장했냐고요? 입대 전 제작발표회를 사전 녹화해 둔 제작진의 센스였습니다.
9일 공개된 제작발표회 영상에서 장기용은 "군대 가기 전 〈지헤중〉 팀을 만난 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모두가 더운 날씨에 최선을 다해 연기했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면 저 또한 힘이 날 것 같다. 건강하게 잘 다녀오겠다"라고 입대 소감을 전했어요. 그의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자 송혜교의 드라마 복귀작이기도 한 〈지헤중〉은 12일부터 방송됩니다.
장기용은 입대하며 인스타그램에 머리를 짧게 깎은 자신의 사진과 손편지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그는 "그 동안 저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 덕분에 행복하게 20대를 보낼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또 다른 멋진 30대를 위해서 씩씩하고 건강하게 잘 다녀오겠다. 모두들 감사하고 사랑한다"라고 했죠. 그의 말처럼, 전역 후 성숙한 배우로 돌아올 장기용이 기다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