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세일러 칼라와 리본, 이렇게 입어봐! '내 취향대로' 스타들의 마린 룩

귀여운 세일러 칼라와 리본, 스트라이프 패턴이 조화로운 마린 룩을 입은 스타들. 보기만 해도 시원하죠? (a.k.a.세일러 룩)

BY이재희2021.08.25
@ssoheean

@ssoheean

@ssoheean

@ssoheean

마린 룩이라면 네이비 컬러의 세일러 칼라와 리본이 빠질 수 없겠죠? 퍼프 소매와 크롭트 디자인을 추가해 살짝 변형시킨 소희의 블라우스는 트렌디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룩의 분위기를 통일시키기 위해 진한 네이비 워싱의 데님 팬츠를 매치하고 체크 패턴 미니 백을 들어 웨어러블하고 쿨한 스타일을 연출했어요.
 
@nayoungkeem

@nayoungkeem

소희가 입은 것과 같은 세일러 블라우스지만 김나영은 여기에 풍성한 풀 스커트를 매치하고 주얼 정식의 스트랩 샌들을 신어 화려하고 걸리시한 무드로 완성했어요. 비슷해 보이지만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변화무쌍한 마린 룩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lee.hyunyi

@lee.hyunyi

@lee.hyunyi

@lee.hyunyi

이현이는 칼라와 소매 끝에 네이비 스트라이프 패턴을 더한 화이트 원피스로 단정한 마린 룩의 정석을 보여줬어요. 그녀 역시 룩과 비슷한 배색의 백을 들어 룩의 분위기를 통일시켜주었네요. 푸릇푸릇한 배경과 어우러지며 여름 냄새가 물씬 풍기는 듯합니다. 
 
@_yujin_an

@_yujin_an

마린 룩을 가장 쉽게 연출하는 방법의 하나는 바로 화이트와 블루 컬러로 이루어진 스트라이프 패턴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에요. 여기에 세일러 캡을 쓴 안유진처럼 액세서리를 더해 컨셉을 명확하게 보여준다면 훨씬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답니다.
 
@braveg_yj

@braveg_yj

유정의 마린 룩은 어린 시절 즐겨보던 만화 영화 세일러문 속 주인공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런 마린 룩이라면 내 안에 숨어있던 소녀 감성을 깨우기에도 제격! 세일러 칼라 블라우스에 매치한 플리츠 디테일의 미니스커트 덕분인지 훨씬 경쾌해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