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해결하지 못한 뱃살 때문에 옷 입을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지금부터 최은경이 알려주는 홈트레이닝을 함께 하 세요. 영상 속에서 그는 트레이닝 선생님과 약 30분 동안 진행되는 9가지 동작을 모두 빠지지 않고 솔선수범하며 보여주고 있는데요, 평소에도 과식하는 날이면 빼놓지 않고 꼭 하는 운동이라고 하네요. 우리도 그처럼 선명한 11자 복근을 갖는 그 날 까지, 꾸준하게 열심히 따라 하기~. 레디, 고!
「 Step 1. 워밍업: 점핑 잭, 마운틴 클라이밍
」 복근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심박 수를 올리는 워밍업 동작부터 시작합니다. 제자리에 팔 벌려 뛰는 점핑 잭과 엎드린 상태 에서 다리를 가슴으로 쳐올리는 마운틴 클라이밍을 각 20회씩 번갈아 가며 4회 진행해주세요. 동작과 동작 사이에 쉬는 시간 이라고는 호흡을 정리할 수 있는 단 10초뿐! 워밍업만으로도 운동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워밍업이 끝났다면 누워서 다리를 직각으로 올린 테이블 자세에서 다리를 번갈아 가며 가슴 쪽으로 당겨오는 싱글 레그스트 레치 동작을 이어갑니다. 이때 목이 아닌 복근을 이용해 상체를 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10회씩 3세트를 진행합 니다.
아직 포기하지 마세요! 지방은 지금부터 활활 타오르기 시작했다고요~. 이번에는 상체를 든 테이블 자세에서 다리와 두 팔을 쭉 뻗었다가 제자리로 돌아오길 반복하는 더블 레그 스트레치 동작을 10회씩 3세트 진행합니다. 팔과 다리를 위아래로 쭉 뻗었을 때 약 2초간 동작을 멈춰주면 복근에 더욱 강한 자극을 느낄 수 있어요.
무릎을 세워 누운 상태로 잠시 숨을 고르고, 다음 동작 이어갑니다. 상체와 다리를 들어 올린 상태로 준비하세요. 양쪽 다리를 번갈아 가며 가슴으로 당겨오는 시저스 동작을 10회씩 3세트 진행합니다. 호흡은 다리를 차올릴때마다 ‘후’ 뱉어주세요.
이제 옆으로 누워주세요. 팔꿈치를 굽히고 상체를 지지한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들어 원을 그려줍니다. 안쪽으로 8회, 바깥쪽으로 8회 총 3세트를 시행하는데, 이때 어깨와 무릎, 대퇴골이 일자 선상에 위치하도록 자세를 홀드해주세요. 이 자세는 엉덩이까지 자극을 주어 탄탄한 힙라인을 만드는 데도 좋아요~.
상체를 세워 옆으로 앉은 자세에서 골반을 하늘 쪽으로 힘껏 들어 올리는 사이드 밴드는 옆구리 살을 확실하게 태울 수 있는 동작입니다. 좌우 번갈아 가며 8번씩 3세트, 시작!
조금만 더 힘내세요! 고지가 눈앞입니다. 옆구리 집중 공략을 위해 사이드 킥 자세를 이어갑니다. 들어 올린 다리를 쭉 뻗어 앞으로 90도, 뒤로 45도 정도 움직여주세요. 허벅지까지 자극 제대로 느껴지죠?
드디어 마지막 동작입니다. 무릎을 세워 앉은 자세를 유지하며 누웠다 일어나는 것을 8회씩 3세트 반복합니다. 이때도 복근의 힘을 계속 느껴주세요. 롤링 라이크 어 볼이라는 이 동작은 코어 근육과 복근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에요.
운동 후 스트레칭까지 꼭 해주어야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어요. 등과 복근을 집중적으로 사용했기 때문이 이 부위를 풀어 줄 수 있도록 고양이 체조와 아기 자세로 운동을 마무리합니다. 뱃살이 제대로 혼쭐 난 것 같죠? 한 달 동안 매일 꾸준히 하면 복근이 안 생기려야 안 생길 수 없을 것 같네요. 오늘부터 1일, 시작해보세요.
사진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에디터 정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