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어디서 데이트할까 고민한다면? 바로 여기!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색깔 있는 공간에 들러 색다른 오후를 보내기. 완연한 봄을 맞아 활력을 더하기!::카페 공드리,로야토야,카페 틸 테이블,엘르걸,elle.co.kr:: | ::카페 공드리,로야토야,카페 틸 테이블,엘르걸,elle.co.kr::

소품을 사랑하는 카페, 틸 테이블카페 ‘틸 테이블’은 자곡동에 위치한 ‘틸 테이블’이라는 디스플레이업체가 가로수길에 문을 연 카페 겸 인테리어 소품 숍이다. 자작나무로 장식한 외관에서부터 블랙&amp화이트 컨셉트의 실내 곳곳에 장식된 선인장 가드닝, 세라믹 소재의 화기에 담겨 있는 다양한 식물들이 독특한 개성을 더한다. 패브릭 소품과 도자기로 만들어진 부엉이 인형 등 홈데코 소품을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고, 직접 제작해 인테리어에 사용한 스탠드 조명도 판매하고 있다. 샌드위치와 샐러드, 커피 모두를 1만원대에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메뉴도 있다. 월요일은 휴무, 평소에는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문을 연다. tel 02-544-7934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21-22 공드리 팬들은 모여라, 카페 공드리영화를 사랑하고, 미셸 공드리를 좋아하는 영화인들이 모여 차린 카페. 스폰지하우스에서 프로그래머와 카페를 담당했던 이들은 늘 ‘예술영화관의 라운지’ 같은 공간을 머릿속으로 상상했었다고. 오랜 바람 끝에 사람으로 붐비지 않는 조용한 계동길에 문을 연 이곳은, 영화 미술감독이 직접 인테리어를 담당해 공간 곳곳에서 영화 속 ‘그 공간’에 온 것 같은 착각마저 든다. 메뉴 역시 ‘시네마 푸드’라는 컨셉트로 선보이는데, 낮 12시에서 오후 2시까지 선보이는 ‘카페 공드리 원스톱 런치’를 비롯해 영화 &lt카모메 식당&gt, &lt텐텐&gt 등에 등장했던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커피 메뉴뿐 아니라 블루베리 라테, 허니오렌지 티 등도 인기. 생맥주와 와인, 치즈 플레이트 등 간단한 안주도 취급한다. 연중 무휴지만 주말에는 전화로 영업 시간을 확인하고 갈 것. tel&nbsp 02-765-6358 add 서울시 종로구 계동 140-23 일본 가정식을 즐기세요, 로야 타야스스로를 ‘로야’와 ‘토야’라고 소개하는 일본에서 온 젊은 부부가 운영하는 가게.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입소문을 통해 꾸준히 찾아오는 일본인 단골들이 많다. 홍대 인근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일본 가정식 열풍뿐 아니라 ‘오키나와 타코라이스’, ‘야키토리동’, ‘게살 고로케’ 등 특별한 메뉴 덕분에 로야 토야를 찾는 손님들은 더 늘고 있다. 조리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와 소스를 직접 만들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간다. 정식은 1만2천~1만6천원대, 돈부리와 면 종류는 7천~1만원 선으로 푸짐하고 다양한 수제 일본 가정식을 맛볼 수 있다. 월요일은 휴무, 홍대 놀이터 인근 골목에 위치해 있다. tel 02-3142-0911 add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5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