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지금 당장 셔츠! 이렇게 입어볼까요?

스타들의 데일리 룩에서 찾은 셔츠 활용 백서.

BY이재희2021.06.03
@camillecharriere / @rosiehw

@camillecharriere / @rosiehw

한낮엔 뜨거운 햇살이,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요즘 같은 날씨에는 셔츠만 한 것이 없겠죠? 옷장에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베이식 아이템 셔츠로 매일 다른 데일리 룩을 즐겨보세요.
 
#데님 팬츠와 베이식하게
셔츠와 데님 팬츠의 매치는 꾸안꾸 룩의 기본 공식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베이식한 조합이죠. 그만큼 스타일링 할 때 디테일한 부분을 놓치지 말아야 하는데요, 우선 셔츠는 타이트한 핏보다는 살짝 여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장희령과 유리처럼 데님 팬츠 안으로 셔츠를 넣어 입고 네크라인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단추를 2~3개 정도 풀러 오픈해 준 뒤, 소매를 자연스럽게 접어 올려주면 훨씬 느낌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hehehe0

@hehehe0

@yulyulk

@yulyulk

 
#아우터처럼 걸치기
단추를 모두 오픈하여 아우터처럼 활용할 수 있는 셔츠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보세요. 재킷이나 점퍼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포멀한 슬랙스에 티셔츠를 매치하고 오버사이즈 화이트 셔츠를 걸쳐 뻔한 듯 뻔하지 않은 룩을 완성한 켄달 제너, 크롭트 톱과 트레이닝 팬츠 위에 블루 스트라이프 패턴의 셔츠를 걸쳐 편안하고 힙한 무드를 연출한 두아 리파의 사복 패션을 참고해도 좋겠죠?
@ kendalljenner

@ kendalljenner

@dualipa

@dualipa

 
#셔츠 위에 더하기

셔츠처럼 베이식한 아이템은 레이어드 했을 때 색다른 인상을 드러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앞서 단추를 모두 오픈해 아우터처럼 활용했다면 이번에는 단정하게 잠가 입은 셔츠 위로 베스트나 뷔스티에, 티셔츠 등을 레이어드하여 패셔너블하게 즐겨보세요. 슬기처럼 미니멀한 화이트 셔츠의 단추를 위쪽 부분만 잠가 입고 컬러플한 베스트를 레이어드 하거나, 전소니처럼 독특한 프린트의 셔츠 위에 톤온톤 컬러의 크롭트 톱을 입어 개성을 드러낸다면 훨씬 다채롭게 셔츠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somewheregreeny

@somewheregreeny

@hi_sseulgi

@hi_sseul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