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삼성의 새로운 가상 어시스턴트가 케이팝 아이돌 재질이라고? #SamanthaSamsung #sam

아무도 모르게 유출된 삼성 가상 어시스턴트 '샘(SAM)'을 둘러싼 이야기.

BY김초혜2021.06.02
TWITTER Tech Agent

TWITTER Tech Agent

삼성이 갤럭시 사용자를 위해 ‘샘(SAM)’이라는 3D 가상 어시스턴트를 공개할 거라는 외신 보도가 있었어요. 그런데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샘(SAM)'을 해외법인 판매 현장 직원 교육을 위해 만든 가상 트레이너 캐릭터라고 밝혔습니다. 캐릭터 특유의 밝은 성격과 케이팝 아이돌 같은 아름다운 외모 덕분일까요? 전 세계 사람들은 단번에 '샘(SAM)'을 주목했습니다.
'샘(SAM)'의 모습이 유출되자마자 강력한 팬덤이 형성됩니다. 틱톡,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에 그를 담은 사진과 영상 그리고 삽화 등이 널리 널리 퍼지고 있는 거죠! 갤럭시를 들고, 갤럭시 워치를 착용하고 있는 단발머리 '샘(SAM)'의 파급력은 엄청납니다.
TWITTER Tech AgentTWITTER Tech AgentTWITTER Tech AgentTWITTER Tech Agent
'샘(SAM)'은 비주얼 프로덕션 ‘라이트팜’이라는 아트 프로덕션이 제일기획과 협업해 제작한 캐릭터라고 해요. ‘라이트팜’은 “머리카락과 옷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애썼기에 아름다운 모습으로 탄생할 수 있었다”고 했죠. '샘(SAM)'의 인기가 빠르게 상승하는 지금, 빅스비가 새로운 3D 가상 어시스턴트 '샘(SAM)'으로 대체될 수 있을지 모두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