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스케줄로 인해 차에서 끼니를 때워야 하는 경우가 많은 여배우들이 즐겨 먹는 김밥은 뭔가 특별하다? 깐깐한 입맛과 남 다른 김밥 철학으로 김밥 생활 20년 차에 접어든 채정안이 그동안 먹어본 많고 많은 김밥 중 베스트 3을 꼽아 공개했습니다. 20년 동안 연예계 생활을 하며 스태프나 소속사가 바뀌기는 했어도 김밥집은 한결같이 고수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가 사랑 하는 김밥 맛집은 어디일까요?
채정안의 10년 단골집인 옥정 김밥. 간판도 없이 빨간 천막 위에 ‘할머니 김밥’이라고 큼지막하게 써 붙인 투박한 외관만 봐 도 맛집의 스멜이 느껴지는 것 같죠? 김밥 역시 클래식 그 자체! 흰 쌀밥에 도톰하게 부친 지단과 단무지, 당근, 오이, 우엉, 햄 만으로 맛을 냈어요. 메뉴는 일반 김밥과 김치 김밥 단 두 개. 가격도 2천 원대로 프리미엄 김밥 시대에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 합니다.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지만, 때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치_서울시 성동구 옥수동 314-10 문의_02-2297-5646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이청아 편에서도 등장했던 후랜드 김밥은 이미 여배우 김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정감 가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1987년에 문을 열어 무려 30년 넘게 김밥 외길을 걸어오고 있다고 해요. 메뉴는 일반 김밥과 꼬마 김밥, 유부초밥으로 단출하지만 맛만큼은 재료의 신선함이 풍성하게 느껴집니다. 채정안은 특히 유부초밥과 김밥이 세 트로 구성된 콤비 메뉴를 즐겨 먹는데, 이 집의 김밥을 먹어 본 스태프들이 입을 모아 맛있다고 했을 만큼 누구에게나 사랑받 는 곳이라며 추천했어요.
위치_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482 문의_02-543-5451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 요즘 김밥. 클래식한 맛도 좋지만 때로는 뭔가 특별한 김밥이 당길 때가 있죠. 이럴 때 채정안은 상아 김밥을 찾는다고 합니다. 튀긴 맛살의 고소한 맛과 쫀득한 식감 때문에 먹으면 기분까지 좋아질 만큼 최근 푹 빠져있어 요. 햄 대신 얇게 썬 지단을 가득 넣은 지단 김밥도 이 집의 인기 메뉴! 이 외에도 멸치, 고추, 치즈, 참치 등을 넣은 다양한 김 밥 메뉴와 밥 대신 지단을 가득 넣은 키토 김밥 등 요즘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위치_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15-1 문의_02-51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