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가 붓기 해소 홈트에 이어 다리 길이를 늘여주는 홈트 프로그램을 공개했습니다. 요가 매트, 폼롤러, 루프 밴드 등 간단한 소도구를 활용한 쉬운 스트레칭으로 다리 길이를 무려 2cm 늘일 수 있다고 소개합니다. 다리를 쭉쭉 늘릴 때 느껴지는 시원 함은 덤! 짧은 스트레칭만으로도 유리처럼 길쭉한 다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목해보세요.
먼저 반듯이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쭉 편 상태로 허벅지 밑에 폼롤러를 놓아주세요. 그리고 무릎이 반대편 바닥에 닿도록 골 반을 트위스트 해줍니다. 이때 상체가 많이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어느 정도 시원함이 느껴진다면 폼 롤러를 반대편 허벅지 밑에 놓고 같은 자세를 반복해주세요. 그다음 몸을 돌려 옆으로 누워 허벅지의 사이드에 폼롤러를 놓은 뒤 팔꿈치와 반대쪽 다리로 몸을 지지해 몸을 일자로 곧게 펴주세요. 그리고 무릎 위부터 둔근까지 폼 롤러를 위아래로 굴리면서 골반 근육을 풀어줍니다.
「 다리 스트레칭 (feat. 루프 밴드)
」 다음은 루프 밴드를 활용한 스트레칭입니다. 먼저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루프 밴드를 한쪽 발에 걸고 손으로 천천히 잡아당기며 다리 뒤쪽에 자극을 느껴보세요. 이때 무릎이 굽혀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상태에서 밴드의 탄성을 느껴가며 다리를 올려주는데요, 상체가 뒤로 젖혀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호흡법에 신경 쓰면 조금 더 가동범위를 늘릴 수 있어요. 코로 숨을 들이마셨다가 입으로 천천히 내뱉을 때 다리를 위로 당겨주는 것이 포인트! 그다음 다리를 쭉 펴고 앉아 루프 밴드를 건 발끝을 앞으로 뻗어 발목을 스트레칭합니다. 이 동작을 할 땐 마치 액셀 페달을 강하게 밟는 모습을 상상하며 있는 힘껏 발끝을 뻗으라는 유리를 조언을 기억하세요. 앞서 진행한 루프 밴드를 활용한 다리 스트레칭이 몸에 익었다면, 유리처럼 밴드를 발에 걸고 발바닥을 등 쪽으로 당겨주는 고난도 동작을 추가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유리는 엉덩이 근육을 강화해 휜 다리를 펴주는 커플 스쿼트를 소개했어요. 파트너와 서로 마주 보며 손목을 잡은 후, 팔에 텐션을 유지하며 천천히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때 무릎이 발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엉덩이를 뒤로 보낸다는 느낌으로 허벅지가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아주세요.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곧게 펴주는 것이 중요하니 복근에 힘을 주고 허리를 컨트롤해야 해요. 함께 할 운동 파트너가 없다면 기둥에 루프 밴드를 걸어 밴드의 텐션을 느껴가며 진행해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유리는 소개한 모든 홈트 동작을 10번씩 3세트 반복해야 한다고 이야기했어요. 오늘 저녁, 늘어져 있지만 말고 유리의 영상을 참고해 다리 붓기도 빼고 숨겨진 다리 길이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