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모범택시' 이솜 VS 표예진 #VS드라마패션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의 드라마 '모범택시'로 돌아온 배우 이솜과 표예진. 두 배우의 드라마 속 패션을 들여다 봤어요!

BY소지현2021.05.01
 

화이트 VS 블랙! 제작발표회 패션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이솜.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를 통해 저돌적이고 당찬 열혈 검사 '강하나' 역으로 돌아왔습니다. 시원시원하고 당찬 캐릭터의 성격을 반영해 제작발표회에서도 근사한 수트 패션을 선보였는데요. 아이보리 컬러의 노카라 재킷과 팬츠 세트업 수트로 우아하고 멋스러운 룩을 완성했답니다. 퍼프 소매가 유니크한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했죠. 이 수트는 지방시 제품입니다.
 
한편 배우 표예진은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이자 해커로 변신했는데요. 표예진이 선택한 제작발표회 룩의 키워드는 바로 블랙!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크롭트 재킷과 스포티한 무드의 쇼츠, 닥터 마틴의 롱 부츠를 모두 블랙으로 통일해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변신했답니다. 여기에 리타 모니카의 체인 스타일의 드롭 이어링으로 반짝이는 포인트를 더해줬답니다.
 

오피스 룩의 정석, 키 포인트는 셔츠

'검딱지, 검도저, 불검, 똘검' 등등. 서울 북부검찰청의 열혈 검사인 '강하나' 캐릭터를 위해 이솜이 선택한 패션 아이템은 바로 셔츠입니다. 활동적인 동시에 멋스러운, 베이직한 팬츠 수트를 바탕으로 블랙과 그레이, 멜란지 등 차분한 톤의 아이템을 매치한 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블랙 수트에 더스티 블루 컬러의 셔츠를 매치하거나 화이트 셔츠와 블랙 터틀넥을 레이어드하는 스타일링이 바로 그 예시죠! 이처럼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깔끔한 오피스 룩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시크하고 모던한 블랙의 힘 

-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강하나의 컬러 팔레트는 모노톤에 가까운데요. 그중에서도 블랙 컬러의 룩을 다채롭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벨티드 재킷부터 터틀넥, 테일러드 재킷 등등. 블랙 컬러의 패션템을 통해 강렬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요. 디테일이 과하지 않고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블랙 아이템을 선택해 모던하게 연출하기도 하고요. 킨더 살몬의 트렌치코트, 프라다의 백팩, 까르띠에의 레더 워치 등 실용적이고 클래식한 패션템을 더해 '강하나' 룩을 완성했어요.
 

체크 셔츠로 한끗 포인트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이자 동시에 해커인 '안고은' 역으로 브라운관을 찾은 배우 표예진. 어린 나이에 겪은 상처를 지닌 캐릭터로 쌀쌀 맞은 말투로 오해를 사지만 악의는 지니고 있지 않은 캐릭터예요. 검사 '강하나'의 패션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오피스 룩이라면 해커 '안고은'의 패션은 좀 더 캐주얼하고 스포티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체크 셔츠!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체크 셔츠로 '공대생'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로고 티셔츠 위에 체크 셔츠를 레이어드하고 주머니가 달려 실용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필드 재킷, 봄버를 매치하는 스타일링이 바로 '안고은' 룩이라 할 수 있어요. 
 

캐주얼하게, 워크웨어 룩 

-
'강하나'의 블랙 룩이 차분하고 정돈된 분위기를 자아낸다면 '안고은'의 블랙 룩은 레드 컬러의 후디와 대비를 이루며 스포티하고 쿨한 매력을 뽐내는 스타일링입니다. 여기에 데님을 매치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해줬고요. 타이 다이 스타일의 후디, 낙낙한 핏의 데님 셔츠, 니트 베스트, 볼캡 등도 '안고은' 룩을 완성하는 키 아이템들! 이는 실용적이면서 동시에 편안한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캐릭터의 결과 맞닿아 있죠.
 

Keyword

Credit

  • 사진 SBS DRAMA 공식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