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칫거리 모공? 특별한 예방법이 있답니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거친 피부결의 원인이자 노안의 일등 공신인 골칫거리 모공은 예방만이 최선의 해결책! 이에 걸들이 간과하기 쉬운 모공 관리에 대한 현실적이고 명쾌한 솔루션을 마련했다.::엘리자베스 아덴,엘리샤코이,베리썸,코리아나,입큰,안나 수이,비알티씨,쏘내추럴,크리니크,나스,시슬리,메이크업 포에버,겔랑,숨37,맥,닥터영,엘르걸,elle.co.kr:: | ::엘리자베스 아덴,엘리샤코이,베리썸,코리아나,입큰

포어 스킨케어 이미 모공이 커져버린 B의 피부가 구제받을 방법은 없는 걸까? 대답은 NO! 우선 하루가 다르게 넓어지는 모공을 탓하기 전에 자신의 스킨 케어 습관을 뒤돌아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 큰맘 먹고 집중 관리에 들어간다면 단 몇 주 만에 확연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피지의 과잉 분비와 블랙헤드, 자외선, 노화 같은 원인을 찾았으니 솔루션도 이미 나온 셈이다. 철저한 클렌징을 통해 피지가 쌓이는 것을 막는 것이 첫 번째 방법이라면, 두 번째 방법은 화장품을 통해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수분 공급, 자외선 차단을 생활화함으로써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유지하는 것. 일주일에 두 번씩 페이스 스크럽과 클레이 마스크를 하고, 모공을 늘어지게 하는 잦은 사우나나 장시간의 목욕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모공 케어의 반 이상은 이루어졌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런 다음 리프팅을 도와주는 펩티드나 비타민 C 성분의 안티에이징 화장품 또는 모공 축소,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바르면서 피부 탄력을 높이는 마사지를 시행. 마지막으로 모공을 조이는 데 필수적인 콜라겐을 파괴하는 자외선을 막기 위해 선블록 제품을 챙겨 바른다면 노안이라는 꼬리표가 붙는 일은 결단코 없을 것이다. 1 에센스처럼 촉촉한 질감의 액티브 백신 포어 리프팅 앰플. 10ml×4. 18만원. 코리아나. 2 콜라겐이 30% 함유된 리프팅 & 타이트닝 포어 마스크. 50ml. 3만원. 베리썸. 3 모공 케어를 위한 천연 꿀팩, 예바마떼 필소굿 마스크. 100g. 1만8천원. 입큰.4 피부 탄력을 높여 모공 사이즈를 눈에 띄게 줄여주는 포어 이펙트 컨피던스 세럼. 50ml. 2만4천원. 쏘내추럴.5 모공 청정 효과가 탁월한 허브 클레이 포어 리파이닝 마스크. 70g. 2만6천원. 엘리샤코이.6 보습, 영양, 재생, 모공 수축,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오버나이트 포어 타이트너. 50ml. 3만9천원. BRTC.7 블랙헤드와 각질을 닦아내는 페이셜 리파이닝 시트. 2.5ml×15. 가격 미정. 안나 수이. 포어 메이크업 늘어난 모공을 조이고 다시 커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스킨 케어를 통해 최대 80%까지 모공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았다면 나머지 20%는 메이크업의 도움을 받을 차례! 눈여겨볼 제품들은 메이크업의 본래 목적인 피부 결점 커버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 여기에 오일 컨트롤 효과가 추가된 모공 베이스, 프라이머, 오일프리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등이다. 대부분 베이스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하룻동안 자신의 피부 변화를 꼼꼼히 체크한 후 필요한 제품을 골라 쓰는 것이 현명하지만,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 피부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최대한 얇게 해서 번들거림을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 따라서 프라이머 기능에 화이트닝 효과가 더해진 멀티 자외선 차단제가 제격이다. 그리고 복합성 피부는 수분 함량이 높은 모공 전용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추천한다. 1 모공 전용 컨실러, 포어 미니마이저 인스턴트 퍼펙터 01호. 15ml. 3만3천원. 크리니크.2 주름과 번들거림을 즉각적으로 잡아주는 인스턴트 퍼펙트. 20ml. 7만5천원. 시슬리. 3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 빠뤼르 펄리 화이트 샤인 컨트롤 울트라 매티파잉 & 리프레싱 미스트. 30ml. 7만2천원. 겔랑. 4 과다 피지를 조절하는 오일프리 타입 베이스 메이크업, 프렙+프라임 스킨 리파인드 존. 15ml. 3만원. 맥. 5 하루 종일 투명하고 빛나는 피부를 연출하는 HD 파우더. 10g. 4만7천원. 메이크업 포에버. 6 모공과 요철을 굴곡 없이 메워주는 포어 이레이저 밤. 15g. 2만8천원. 닥터영.7 프라이머 비비 밤, 에어라이징 TF 소프트 터치 틴티드 밤 SPE 20. 22g. 4만5천원. 숨37. *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3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