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인기가요' 직캠부터 '아무도 없는 곳' 개봉까지! 새로 들어온 아이유 소식

명불허전 음색 깡패! #LILAC 으로 돌아온 아이유의 근황털이

BYELLE2021.03.29
 
사진 이담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이담 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25일 5집 정규 앨범 ‘LILAC’으로 컴백했어. 아이유의 노래를 듣고 싶었던 ‘유애나’들이라면 소리 질러! 디스코와 펑크가 적절하게 가미된 이번 음반은 봄바람 살랑대는 이맘때 듣기 딱 좋은 곡들로 구성돼 있어. 그 뿐만이 아니야. 아이유의 칠(Chill)한 음색에 그 동안 갈고 닦은 댄스 실력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명불허전!
 
@dlwlrma

@dlwlrma

특히 이번 앨범은 ‘유애나’들이 더욱 더 환호성을 지를 만하지. 아이유가 음악 방송에 출연했거든! 사실 ‘음방’ 출연 없이도 수 차례 1위를 차지했던 터라 팬들도 걱정 반, 기대 반이었을 거야. 혹시나 출연이 불발될까 싶어서 말이야. 그렇지만 아이유는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에 잇달아 출연했어. 특히나 ‘음악중심’은 8년 만에 찾은 무대래.
 
‘인기가요’에서 ‘LILAC’을 부른 아이유의 ‘직캠’ 영상이야. 이 영상 댓글에는 ‘이지은 이 무대천재 어쩔 거야’, ‘음방에 천사님이 와 계시네’, ‘그냥 레전드’ 등 아이유의 ‘음방’ 활동을 기다린 팬들로 가득했어. 실제로 영상 속 아이유는 춤을 추는 와중에도 목소리 하나 흔들리지 않고 음정과 가사를 정확하게 지켜. 데뷔 14년 차의 위엄일까? 무대를 가지고 노는 여유로움까지 팍팍 느껴져.
 
한편 아이유는 오는 31일, 김종관 감독의 영화 ‘아무도 없는 곳’ 개봉을 앞두고 있어. 시간을 잃은 여자 ‘미영’으로 분해 특유의 쓸쓸한 눈망울로 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 본캐와 부캐 사이를 이토록 자유롭게 넘나드는 사람은 유재석 이후로 처음이야. 아 참, 다음 주 ‘유퀴즈’에 아이유가 출연한다고 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