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스물아홉 살의 아이유, 이렇게 돌아온다. 정규 5집 ‘라일락’

이지금, 이지은, 아이유 컴백 초읽기. 티저 총 집합! 정규 5집 'LILAC(라일락)'에는 그녀의 20대 마지막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딘, 나얼, 이찬혁)

BY이재희2021.03.16
@dlwlrma

@dlwlrma

3월 25일 정규 5집 ‘LILAC(라일락)’으로 컴백을 알린 아이유. 전 곡에 직접 작사에 참여하며 마지막 20대의 이야기와 30대를 앞둔 감정을 담았어요.
그리고 지난달부터 앨범에 대한 힌트를 계속 던지고 있는 그녀. 16일 자정에는 가사와 함께 5집 수록곡 ‘봄 안녕 봄’ 티저를 공개했죠. ‘봄 안녕 봄’은 나얼이 작곡한 4번 트랙. 마음을 간질이는 서정적인 멜로디가 특징입니다.
아이유가 앞서 공개한 트랙리스트도 단연 화제입니다. 작사는 모두 본인이 직접 참여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았고, 작곡에는 본인이 직접 참여한 곡부터 나얼과 이찬혁, 딘을 비롯해 피제이, 라이언 전, 제휘, 박우상 등이 참여했어요. 이 중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곡은 딘의 피처링이 담긴 6번 트랙 ‘돌림노래’입니다.

@dlwlrma

@dlwlrma

2017년 아이유 부산 콘서트에서 게스트로 참여했던 딘. 이 콘서트에 참석했던 팬들은 두 사람의 듀엣을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기대를 모았었죠. 그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같이 작업하고 싶은 아티스트로 아이유를 꼽으며 ‘아이유를 생각하며 만든 노래가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었어요. 두 사람의 캐미가 더욱 기대되죠?
 
또, 사랑에 빠진 상태를 감기에 표현했다는 ‘Flu(플루)’ 티저 영상엔 아이유만의 명확하고 또렷한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핏기없는 메이크업과 압도적인 퍼포먼스, 몽환적 분위기가 매력적이죠. 티저 비디오에 이어 그녀가 유튜브 채널 ’이지금’에서 공개한 비하인드 영상 '좀비유'도 만나보세요.
 
아이유

아이유

2017년 정규 4집 ‘Palette(팔레트)’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 그동안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간 아이유. 그녀가 가장 먼저 공개했던 오브제 티져를 살펴볼까요? 강렬한 색감과 독특한 오브제들로 꾸며져 순차적으로 공개했던 ‘BYLAC’, ‘HYLAC’의 상반된 비주얼에서 어떤 메시지가 담겨있을지 기대됩니다.

@dlwlrma

@dlwlrma

@dlwlrma

@dlwlrma

@dlwlrma

@dlwlrma

 

Keyword

Credit

  • 에디터 이재희
  • 사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