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즈넉한 한옥 아뜰리에에서 즐기는 프라이빗 피크닉! 강릉에 위치한 르꼬따쥬에선 3월 30일까지 예약을 받는 프라이빗 티 아뜰리에를 운영 중입니다. 타임당 단독 1팀만 운영해서 여유롭고 한가하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간 특성상 유아 동반은 불가하고 대신 키즈 살롱을 운영 중인데요. 이번 시즌엔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차가운 오가닉 콤부차부터 따뜻한 쑥차, 감식초와 매실 에이드 등 예약 시 음료를 선택할 수 있어요. 블루투스 스피커도 대여가 가능해 좋아하는 음악을 배경으로 아틀리에에서의 티타임을 가져보세요!
주소 강릉시 한밭골길 50-11
강릉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음식으로 꼽히는 초당 두부! 담백하고 고소한 초당 두부를 식사가 아닌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토부. 강릉 초당에서 콩을 가공해 1등급 해수로 간을 맞춰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뒷맛이 일품인 초당 두부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두부 맛부터 고소함이 폭발하는 흑임자, 녹차, 달콤한 초코, 커피 등등. 총 5가지 맛의 두부 푸딩을 만나볼 수 있어요. 토부의 푸딩은 몽글몽글한 식감인데요. 맛 뿐만 아니라 식감도 초당 두부와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연구했다고 하는군요. 귀엽고 깜찍한 토부 푸딩을 들고 강원도 바다를 배경으로 찍는 인증샷도 잊지 마세요!
주소 강릉시 강릉대로 197 1층
「 고소한 그래놀라와 요거트의 만남, 오트톡톡
」 직접 만든 요거트와 구운 그래놀라에 제철 재료를 잔뜩 올린 한 그릇! 강릉에 위치한
오트톡톡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오트톡톡은 오트밀의 오트와 그릭 요거트와 그래놀라를 만드는 과정에서 나는 톡톡 소리를 합친 뜻이죠. 오트톡톡에선 다양한 맛의 그래놀라를 맛보고 또 팩으로 구입할 수도 있답니다. 에쏘 코코넛 맛부터 다크 카카오, 애플 시나몬, 쑥, 플래인, 꼬수미 등 총 6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또 요거트는 그릭 요거트 스타일로 인공첨가물 없이 원유를 저온으로 끓여낸 후 발효와 냉각을 거쳐 면포에 걸러내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든다고 해요. 취향에 따라 고른 그래놀라에 딸기와 블루베리, 바나나, 치아시드, 오렌지와 청포도 등등 상큼한 과일이 토핑으로 올려진 요거트 볼, 그야말로 정성이 담긴 메뉴죠. 매주 화, 수 휴무이니 방문에 참고하세요.
주소 강릉시 남문길 17-1 1층
강릉으로 떠난 여행에서 즐거운 밤을 보내고 싶다면? 근사한 와인과 함께하며 더없이 좋겠죠. 와인 쇼핑일 필요할 땐 강릉에 위치한 내추럴 와인 숍
민트가 정답! 하얀 벽돌집에 나무문을 열고 들어가면 스파클링부터 레드, 오렌지 등 다채로운 타입의 내추럴 와인을 만나볼 수 있어요. '갬성' 넘치는 인테리어의 키친을 배경으로 비정기적인 쿠킹 & 와인 클래스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위한 민트의 추천 와인은? 프랑스 르와르에서 온 슈넹 블랑 100% 만든 달콤한 화이트 와인 ‘퀴베 스윗 드림즈’. 강릉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정하고 상세한 와인 추천 피드가 올라오니 참고해도 좋을 거예요.
주소 강릉시 경강로2018번길 25
여유로운 분위기가 감도는 베이커리 카페,
퍼베이드.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이곳의 묘미는 자갈이 깔린 정원이 한눈에 들어오는 통창! 환한 햇살이 고스란히 들어오는 창 너머로 계절의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또 베이커리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요. 상하목장 아이스크림과 함께 즐기는 크로플, 무화과 크림치즈 바게트랑 감자 치즈 치아바타, 무스케이크 등도 퍼베이드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죠. 특히 얼그레이 가나슈가 들어 있는 심술 쿠키와 치즈 초콜릿이 들어간 스마일 쿠키가 인기입니다.
주소 강릉시 화부산로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