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쇼트 커트, 무조건 따라하지 마세요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엘르>가 직접 찾아갔다. '스타' 헤어 디자이너 12인에게로.스타의 머리에 대해 귀띔했다. 웨이브 헤어에 이은 두 번째 시간. 간절히 원하지만 쉽게 시도할 수 없는 쇼트 커트에 숨어 있는 비밀.::가인,아이유,김태희,김사랑,문근영,박한별,김민희,공효진,세레나,리한나,황우슬혜,하지원,김남주,김아중,캐리 뮬리건,엘르,elle.co.kr:: | ::가인,아이유,김태희,김사랑,문근영

국내외 스타들의 SHORT CUT엔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 쇼트 커트 소녀, 캐리 멀리건캐리 멀리건이 풋풋한 이웃집 소녀 이미지를 벗고 스타덤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세련되면서도 과감한 쇼트 커트 덕분이다. 황우슬혜 "황우슬혜는 드라마 에 출연하면서 원 렝쓰의 보브 커트로 단정한 이미지를 연출했어요. 황우슬혜의 단발머리는 언뜻 보면 생머리 같지만 사실 굵은 웨이브를 살짝 넣어준 것입니다. 드라이하면서 바깥으로 말아주면 발랄함을, 안으로 잡아주면 골드미스 같은 단아한 스타일로 베리에이션할 수 있어요. 단 헤어가 양쪽으로 다 뻗치면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으니 한쪽은 안쪽으로 살짝 말아주세요." 여인내 (W퓨리피, 황우슬혜) 하지원하지원은 드라마 에서 활동적이고 털털한 스턴트우먼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기존의 보브 커트에 레이어드를 더해 에지를 살렸어요. '길라임 커트'는 단발머리지만 쇼트 커트 느낌이 강한데요. 끝부분의 텍스처를 가볍게 마무리했기 때문이에요. 이 스타일은 얼굴형이 돋보여 인상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지만 각진 얼굴형은 라인이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아요." 김주희 (뮤제네프, 하지원 담당) 김남주"김남주는 최근 에서 웨이브가 살짝 들어간 단발 커트에 영국 다이애나 왕세자비에게서 유래한 '미니 포셋' 스타일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도시적인 캐릭터에 완벽하게 어울렸죠. 앞머리에 디지털 펌을 하고 롤을 이용해 바깥쪽으로 말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앞머리를 뒤로 넘기듯이 블로 드라이를 해주면 되요. 약간의 수고를 감수해야 하나 완성되면 사랑스러운 헤어 스타일이예요." 강성우 (3Story by 강성우) 김아중"김아중은 드라마 에서 일명 '거지 커트'를 선보였는데요. 앞과 뒤의 헤어 커트가 달라 '페이크 단발'이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긴 웨이브 헤어에 층이 심한 레이어드 커트로 뒷부분의 긴 헤어만 곱게 땋아서 묶으면 앞의 짧은 머리는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모양입니다. 블랙 컬러는 답답하고 성의없어 보일 수 있으니 브라운 컬러로 가볍게 염색하세요." 민 (3Story vy 강성우)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3월호를 참조하세요!